“금융에도 트렌드가”… 18일에 ‘고승범 명강 2부’
조선일보 경제 유튜브 채널 ‘조선일보 머니’에서는 12일 절세 콘텐츠 ‘세테크크크’를 시작으로 돈 되는 알짜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번 세테크크크에서는 상속·증여 전문가인 엄해림 세무법인 다솔 세무사가 저가 양도에 대해 설명한다. 수요일인 13일에는 ‘읽어주는 경제 기사’를 통해 한 주간 조선일보 재테크 기사 중 놓치지 말아야 할 기사를 뽑아 영상과 함께 공개한다.
14일에는 ‘재테크 숟가락-자산배분 방법 1편’이 업로드된다. ‘재테크 숟가락’은 초보 투자자 눈높이에 맞춰 경제·재테크 기초 지식을 ‘숟가락으로 떠먹여 주듯’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실제 투자까지 함께 해보는 시간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재테크 숟가락’에서는 양정중학교의 김나영 교사가 자산배분(포트폴리오) 방법에 대한 기본을 설명한다.
15일에 업로드되는 ‘다시 보는 2024 재테크 박람회’에서는 오영표 신영증권 본부장이 ‘신탁을 활용한 창의적인 상속·증여’를 주제로 한 강연이다. 변호사이자 법학 박사인 오 본부장은 2004년 대우증권(현 미래에셋증권) 사내 변호사를 시작으로 2015년부터 신영증권에서 가족 신탁을 담당하며 3000여 명 고객의 상속·증여, 가업 승계를 조언했다.
월요일인 18일에는 ‘재테크 명강-고승범 전 금융위원장 2부’가 공개된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위원, 제8대 금융위원장을 지낸 고 전 위원장은 재테크 명강에서 ‘금융의 역사와 트렌드’에 대해 설명한다. 앞으로 다가올 위기를 어떻게 대비하고 극복해나가야 할지, 한국은행의 금리 정책과 정부의 재정 정책은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할지 등에 대해 설명한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