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다탄두탑재 자체개발 미사일 시험발사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11일 X(옛 트위터)에 다탄두 탑재가 가능한 자체 개발 미사일 아그니-5의 첫 시험 비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모디 총리는 이 미사일은 독립적으로 목표물을 타격할 수 있는 여러 개의 탄두들을 장착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인도는 2021년 거의 모든 중국을 겨냥할 수 있는 사거리 5000㎞의 핵 탑재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아그니-5를 성공적으로 시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11일 X(옛 트위터)에 다탄두 탑재가 가능한 자체 개발 미사일 아그니-5의 첫 시험 비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인도는 중국과의 전략적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1990년대부터 중장거리 미사일 시스템을 개발해 왔다.
앞서 인도는 2021년 거의 모든 중국을 겨냥할 수 있는 사거리 5000㎞의 핵 탑재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아그니-5를 성공적으로 시험했다. 아그니 미사일은 장거리 지대지 탄도미사일이다.
인도는 또 1947년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이후 3차례 전쟁을 치른 최대 라이벌 파키스탄의 어느 곳이든 공격할 수 있다.
백주아 (juaba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두순 "돈 터치 마이 바디"...화가 치미는 존재 그 자체
- “동탄 30평대 5000만원에 샀어요”…GTX 호재에 꿈틀대는 '갭투자'
- '강남 납치살해' 이경우·황대한 등 4명…항소심서도 사형 구형
- "암컷 생식기 훼손" 경찰, 김포 강아지 학대범 추적
- "같은 '금수저' 손흥민 봐라"...이강인 발탁에 홍준표 "안 봐"
- '공개 열애' 현아·용준형, 태국 방콕서 손잡고 데이트
- `집단 사직` 초강수 꺼낸 서울의대 교수들…"다음주 제출"(종합)
- "차비 줄게"…가출한 10대 여학생 집에 데려간 20대
- 女프로배구 선수 출신 30대…모텔서 숨진 채 발견
- 예금 들러 왔다가 가입한 80대 75% 배상…62회 투자한 50대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