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포항 쌀 아프리카 첫 수출 외
[KBS 대구]포항 쌀이 처음으로 아프리카 수출길에 올랐습니다.
포항 대풍 영농조합법인은 최근 백미 8톤을 나이지리아로 수출했다고 밝혔습니다.
포항 쌀은 지난해 중동과 캐나다, 유럽 등으로 역대 최대 규모인 276톤이 수출됐습니다.
울릉군, 2040 기본 계획 군민 의견 접수
울릉군이 다음 달 30일까지 2040 울릉군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의견을 받습니다.
울릉군은 대형크루즈 운항과 울릉공항 개항 예정 등 사회·환경적 변화를 반영하고 중장기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군민들의 불편사항과 숙원사업 등을 접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의견이 있는 군민들은 울릉군청 홈페이지나 울릉군청 안전도시과로 제출하면 됩니다.
울진군, 음식물쓰레기 감량기 희망자 모집
울진군은 29일까지 관할 읍·면 사무소에서 음식물 쓰레기 감량기 설치 희망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가정용은 40만 원, 사업용 70만 원이며 설치를 신청하면 구매비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음식물 쓰레기를 자체 처리할 의무가 있는 다량배출 사업장과 음식물 쓰레기를 분쇄해 오수와 함께 배출하는 방식의 감량기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포항·울진해경, 연안 안전지킴이 모집
포항해경과 울진해경이 연안해역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연안안전지킴이를 모집합니다.
연안안전지킴이는 오는 5월부터 6개월간 지역 연안 위험구역에서 해양경찰을 도와 안전순찰과 홍보계도, 사고 발생시 구조지원 등의 역할을 맡습니다.
각각 서류심사와 체력검사 등을 거쳐 울진해경은 오는 25일까지 8명을, 포항해경은 25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10명을 모집할 예정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멱살 잡고 싶다”…‘악성 민원’에 시달리다 숨져 [친절한 뉴스K]
- 2천만 원 이하 연체금액 전액 상환 시 ‘신용 회복’
- [뉴스in뉴스] 가습기가 4천 원? 중국발 초저가 쇼핑앱 알리 테무 공습경보
- 여성 기업 ‘역대 최대’…더 늘리려는 이유는?
- 연차수당 안 주고 휴가 적게 주고…IT·벤처기업 4곳 중 3곳 임금체불 적발
- [50초 리포트] 비만약 제조사의 광고 “함부로 먹지 마!”
- 왕세자빈 건재 보여주려다…역풍 맞은 영국 왕실
- “어린이들, 공놀이 자제 좀”…어린이 공원 현수막 논란 [잇슈 키워드]
- 과일-기타, 물가격차 역대 최고…언제까지 이 난리? [지금뉴스]
- “오빤 내 뒤에 있어”…러시아 아내, 새벽 배송 뛰어든 사연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