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2일[케이블·위성 하이라이트]
기자 2024. 3. 11. 20:09
■ 영화 ■ 강변의 무코리타(캐치온1 오후 1시) = 야마다는 작은 어촌 마을 공장에 취직한다. 사장의 소개로 낡고 오래된 ‘무코리타’ 주택에 입주한다. 이웃 미나미는 남편을 잃고 딸과 함께 지낸다. 시마다·미조구치 등 저마다의 개성을 지닌 이웃들도 하나둘씩 나타난다. 그러던 중 야마다는 인연을 끊고 살았던 아버지의 부고 소식을 듣는다. 남이지만 가족 같은 이웃들이 다가와 위로의 말을 건넨다.
■ 예능 ■ 벌거벗은 세계사(tvN 오후 10시10분) = 달콤함 뒤에 숨겨진 ‘초콜릿 잔혹사’를 엿본다. 이날 방송은 ‘잔혹한 학살자’라 불리는 벨기에 왕 레오폴드 2세를 소개한다. 콩고를 눈여겨본 그는 콩고인들이 할당량을 채우지 못하면 손목을 자르기까지 했다. 방송은 “오늘도 카카오 농장에서 2만~3만원에 팔리는 아이들이 있다”고 전한다. 초콜릿을 위한 ‘현대판 노예’라는 아이들을 직접 만나본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