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 '안전 지킴이' 역할 톡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천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가 '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영천시에 따르면 영천경찰서는 지난달 25일 오전 11시께 집을 나간 후 돌아오지 않은 A(53)씨 가족의 신고를 받고 인상착의 등을 파악한 후 같은 날 오후 10시께 영천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로 협조를 요청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영천)=김병진 기자]경북 영천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가 '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영천시에 따르면 영천경찰서는 지난달 25일 오전 11시께 집을 나간 후 돌아오지 않은 A(53)씨 가족의 신고를 받고 인상착의 등을 파악한 후 같은 날 오후 10시께 영천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로 협조를 요청했다.
신고를 받은 관제요원들은 신속하게 실종 지역 인근 CCTV 50여대를 집중 모니터링해 길거리를 헤매고 있는 A씨를 발견하고 통보, 무사히 가족들에게 인계될 수 있도록 도왔다.
소중한 인명을 무사히 집으로 돌려보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관제요원은 11일 영천경찰서장 감사장을 받았다.
영천시 관계자는 "스마트도시통합센터의 관제요원들은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화재 조기 발견 및 절도·폭행·청소년 비행, 음주 운전, 실종자 수색, 응급환자 발견 등 여러 분야에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산시, 여성가구 안심홈 서비스 지원사업 실시
- 칠곡군, 해빙기 건축공사장 안전 점검 실시
- 영주경찰서,마약사범 집중단속…'공급망 차단' 집중
- 상주시,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확충…도남정수장 총사업비 893억들여 확장공사 준공
- 경북경찰, 제22대 총선 선거사범 32명 수사 중…지위 고하 불문 엄정수사 속도
- 의성군, 결혼이민자농가 소득증진 지원사업 나서…경종, 하우스설치, 농기계 구매등
- 국립안동대학교,산림청 나무의사 양성기관 지정
- 청소년들의 올바른 토론문화 정착…영주시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운영
- 울진군, 내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 ‘안간힘’…투자 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
- 영주시청 행복민원실 ‘포토 피켓 눈길’…민원인 대기 시간에 기념사진 찰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