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엔지니어상'에 이덕수·이현석 연구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3월 수상자로 이덕수 HD현대일렉트릭 책임연구원(왼쪽)과 이현석 에이텍에이피 수석연구원(오른쪽)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책임연구원은 전력설비 전문가로 ㎿급 직류전원 공급시스템 개발과 상용화에 성공해 국내 직류 배전 기술을 고도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생체인증, 영상 상담, 계좌 개설, 카드 및 통장발급이 가능한 스마트 ATM도 이 수석연구원의 작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3월 수상자로 이덕수 HD현대일렉트릭 책임연구원(왼쪽)과 이현석 에이텍에이피 수석연구원(오른쪽)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책임연구원은 전력설비 전문가로 ㎿급 직류전원 공급시스템 개발과 상용화에 성공해 국내 직류 배전 기술을 고도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교류전원에서 높은 효율로 변환된 대용량 직류전원을 여러 곳에 공급하면 연간 10% 이상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이 수석연구원은 국제 표준규격에 맞는 금융자동화기기 플랫폼을 개발하는 등 스마트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금융권 디지털 전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생체인증, 영상 상담, 계좌 개설, 카드 및 통장발급이 가능한 스마트 ATM도 이 수석연구원의 작품이다.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의 기술혁신을 장려하고 기술자를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됐다. 매월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 엔지니어를 1명씩 선정한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00원→400원 '주가 폭락'…개미들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 예금 가입하러 갔다가 '2500만원' 투자한 80대, 결국은
- 남몰래 투잡 뛴 선생님…"6억6000만원 뒷돈 챙겼다" 충격
- "어쩐지 돈이 '술술' 빠져나간다 했더니…" 이유 있었다
- "미래는 모르는 거니까"…'41세' 서동주도 했다 '관심 폭발' [이슈+]
- 이재명 지지했던 가수 리아, 조국혁신당 전격 입당…이유는?
- 아카데미 시상식, 故 이선균 추모하며 '타임 투 세이 굿바이'
- 백윤식 전 연인, 첫 재판서 무고 혐의 인정
- "편하게 즐겨라"…남편 불륜 암시한 황정음, 명예훼손 우려
- "많이 컸네"…'BBC 방송사고' 부산대 켈리 교수 가족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