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충남, 국토균형발전 전진기지…광역교통망 확충 신속 추진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1일 "충남이 국토균형발전의 전진기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민주당이 더 적극적으로 균형발전 전략, 더 나아가서 지역 중심의 불균형 성장 발전 전략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 충남도당에서 열린 '충남 정책간담회'에서 지역 민심을 청취했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공공기관 지방 이전만으로 지역 발전이 담보되지는 않는다"며 "특히 광역교통망 확충 같은 기반시설 투자가 반드시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권 국립의대 신설도 민주당이 나서서 검토"
[서울·천안=뉴시스]조성하 신재현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1일 "충남이 국토균형발전의 전진기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민주당이 더 적극적으로 균형발전 전략, 더 나아가서 지역 중심의 불균형 성장 발전 전략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 충남도당에서 열린 '충남 정책간담회'에서 지역 민심을 청취했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공공기관 지방 이전만으로 지역 발전이 담보되지는 않는다"며 "특히 광역교통망 확충 같은 기반시설 투자가 반드시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서해안 경부 고속철도 연결과 같은 광역교통망 확충도 신속한 추진이 매우 중요한 과제고, 그 점에 대해서도 더 노력하겠다는 약속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또 "의사 정원 확대는 정말로 필요한 일"이라며 "공공의료 확충, 지방의료 확충은 정부가 일정한 부담을 하는 한이 있더라도 계속해나가야 할 과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중에 충남 지역에 국립의대 신설은 매우 중요한 지역 과제"라며 "충남권 국립의대 신설도 민주당이 나서서 검토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3군 본부와 육군훈련소가 있는 충남은 대한민국 국방의 중심이기도 하다"라면서 "스마트 국방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충남의 미래 먹거리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우리는 대한민국이라는 하나의 공동체 구성원들"이라며 "지방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방이 수도권 일극체제를 위해서 희생되지 않도록 민주당이 지금까지 해왔던 균형발전 전략, 불균형 발전 전략이라고 불릴 만큼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4·10 총선을 30일 앞둔 이날, 이 대표는 홍성·천안 등 충남지역을 방문했다. 보수세가 강해 민주당에 험지라 불리는 충남 민심을 공략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천안은 21대 총선에서 갑·을·병 3개 선거구 모두 민주당이 가져간 곳이지만 지난 대선·지방선거 천안 동남구 득표율에선 국민의힘이 승리해 이번 총선 격전지로 꼽힌다.
☞공감언론 뉴시스 create@newsis.com, aga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