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5·18 폄훼 논란' 도태우 공천 재검토 요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당 공천관리위원회에 도태우 후보의 과거 발언 전반에 대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면밀한 재검토를 요청했다"고 11일 밝혔다.
도 후보의 공천에 대한 재검토를 요청한 셈이다.
4·10 총선 대구 중·남구 지역구에서 국민의힘 공천을 받은 도 후보는 과거 5·18민주화운동 폄훼 발언을 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됐다.
당 공관위는 도 후보의 공천 재검토 문제를 공식 안건으로 처리할지 논의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당 공천관리위원회에 도태우 후보의 과거 발언 전반에 대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면밀한 재검토를 요청했다"고 11일 밝혔다. 도 후보의 공천에 대한 재검토를 요청한 셈이다.
4·10 총선 대구 중·남구 지역구에서 국민의힘 공천을 받은 도 후보는 과거 5·18민주화운동 폄훼 발언을 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됐다. 그는 국정농단 사건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변호인단으로 활동했다.
도 후보는 2019년 2월 자신이 진행하는 유튜브 방송에서 "5·18은 자유민주화적 요소가 있지만, 북한 개입 여부가 문제 된다는 것이 상식"이라고 말해 '북한 개입설'을 주장했다는 비판을 받자 사과했다.
하지만 그의 발언은 이날 오전 국민의힘 비대위 비공개 회의에서 도마 위에 올랐다.
특히 광주 동남을 지역구에 출마한 박은식 비대위원이 문제 제기에 나섰고, 김경율·한지아 비대위원도 "중도층 표심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우려를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 공관위는 도 후보의 공천 재검토 문제를 공식 안건으로 처리할지 논의할 예정이다. 공관위가 공천 취소 여부를 결정하면, 비대위가 이를 최종 의결한다.
한편 도 후보는 2016년 11월부터 2018년 8월까지 자신의 페이스북에 극우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 게시물 20여 건을 직·간접적으로 게시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장성주 기자 joo501@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경덕 "옷 벗기는 사진에 딸 합성"…日극우 테러 '분통'
- 'OO데이'는 상술, 어떻게 생각하세요?
- 한국인, 러시아서 간첩 혐의 첫 체포…"국가 기밀 넘겨"
- 도로에 주차된 대형 화물차 신고…쓰러진 운전자 있었다
- 한동훈 "우리 일베 출신 있나?"…도태우, 일베 게시물 공유
- 부산 사하구서 4중 추돌사고…인도 덮쳐 보행자 2명 중상
- 광주 초선 '물갈이' 배경엔…현역에 실망, '친명패권'엔 분노
- [딥뉴스]경선 이겼는데 취소…이게 국힘이 자랑하던 시스템공천?
- 한동훈, '5·18 폄훼 논란' 도태우 공천 재검토 요청
- '페이퍼컴퍼니' 만들고 예산 빼돌린 혐의…간 큰 공무원 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