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 파운드 투자→리그 11위 추락…"팬들은 나를 제일 좋아할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첼시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52) 감독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영국 매체 '더 선'은 10일(한국시간) "포체티노 감독은 절대 그만두지 않을 것이다"라며 "예전 첼시와 비교는 시간과 에너지 낭비라고 주장한다"라고 보도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팬들은 첼시의 또 다른 감독을 더 이상 사랑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은 다르다는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첼시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52) 감독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영국 매체 '더 선'은 10일(한국시간) "포체티노 감독은 절대 그만두지 않을 것이다"라며 "예전 첼시와 비교는 시간과 에너지 낭비라고 주장한다"라고 보도했다.
지난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3위에 오른 첼시는 이듬해 12위에 그쳤다. 올 시즌을 앞두고 첼시는 새 판 짜기에 나섰다. 과거 토트넘과 파리 생제르맹을 맡은 포체티노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겼다. 특유의 리더십과 전술로 첼시를 이끌어주길 바랐다.
그러나 현재 첼시는 리그 11위에 떨어져 있다. 10승 6무 10패에 그치고 있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에 나설 수 있는 6위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승점 9점 차다.
리그와 유럽 대항전이 어렵다면 컵 대회에서 모든 것을 쏟아내야 한다. 그러나 최근 카라바오컵 결승에서 무릎을 꿇었다. 리버풀과 결승전에서 연장전 접전 끝에 패배했다.
거액의 투자에도 분위기가 수습되지 않은 가운데, 포체티노 감독 거취가 가장 큰 관심사가 됐다. 그는 그만두지 않겠다는 의지를 강력하게 밝혔다.
포체티노 감독은 "선수들이 다른 감독과 함께 더 잘할 수 있다고 믿는다면 구단주와 단장에게 이야기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내가 이것에 대해 걱정하는 것으로 보이는가? 그렇지 않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들은 이기기 위해 모든 것을 하고 있다.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의심의 여지가 없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우리는 우리 자신을 믿어야 한다"라며 "지금 우리는 다른 프로젝트다. 과거 첼시와 비교하고 우리를 판단하고 상황을 분석한다면 아무도 이길 수 없다"라고 전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팬들은 첼시의 또 다른 감독을 더 이상 사랑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은 다르다는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첼시는 토드 보얼리 구단주 체제에서 이적 시장에서 어마어마한 돈을 쏟아내고 있다. 무려 10억 파운드 이상의 금액을 투자했다. 그러나 성과는 부족하다. 그러다 보니 사령탑 교체를 원하는 팬들도 많아지고 있다.
포체티노 감독은 스스로 물러날 생각이 없다. 그는 "우리는 도전을 사랑한다. 우리는 젊은 팀이고, 리빌딩 중이다"라며 "나는 성공하고 싶고, 첼시가 성공하길 원한다. 사람들이 이것을 이해하고, 이러한 아이디어를 지지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후염' 박경림, '범죄도시4'→'야한 사진관' 제작발표회 불참[이슈S] - SPOTV NEWS
- 지드래곤, 12세 연하 미스코리아 김고은과 열애설 "친한 오빠 동생"[공식입장] - SPOTV NEWS
- 김태호PD 새 예능, 박보검→지창욱까지 대거 출연 "제니는 NO"[공식] - SPOTV NEWS
- 권나라, 다리가 어디까지야? 초미니로 뽐내는 섹시 각선미 - SPOTV NEWS
- "백윤식 합의서 위조" 허위 고소 前여친, 첫 재판서 "혐의 인정" - SPOTV NEWS
- '오펜하이머' 아카데미 7관왕…'패스트 라이브즈' 수상 불발→故이선균 추모[종합] - SPOTV NEWS
- '피라미드 게임' 장다아, 학폭 가해자 연기 심경 "답 없어…많이 욕해 달라" - SPOTV NEWS
- "뭐가 터져도 터진다"…'범죄도시4', 전작보다 더 진해졌다 '오락성+작품성 OK'[종합] - SPOTV NEWS
- '범죄도시4' 마동석 "4편까지 보여드리다니 감사…베를린 영화제 반응 뜨거워" - SPOTV NEWS
- 박영규 "25세 연하♥와 4번째 결혼…할아버지 나이에 아빠 됐다"('4인용식탁')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