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룡인' 의사 가족은 프리패스?… 의료대란에도 특권 누려 비판

김가현 기자 2024. 3. 11. 17: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에 반발한 전공의들이 집단행동을 이어가면서 의료 공백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의사 가족들은 자유롭게 병원을 이용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지금 아플 거면 의사 가족이어야 한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서울아산병원 소속 익명의 누리꾼 A씨는 해당 글에서 "입원이고 외래고 다 막혀서 난리가 났는데 역시 '천룡인' 의사님들 가족은 프리패스"라고 주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공의 단체행동 사태가 장기화되자 의사 가족은 자유롭게 병원을 이용한다는 주장이 폭로됐다. 사진은 지난 7일 진료를 기다리는 환자들로 붐비고 있는 서울 소재 2차 종합병원. /사진= 뉴스1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에 반발한 전공의들이 집단행동을 이어가면서 의료 공백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의사 가족들은 자유롭게 병원을 이용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지금 아플 거면 의사 가족이어야 한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서울아산병원 소속 익명의 누리꾼 A씨는 해당 글에서 "입원이고 외래고 다 막혀서 난리가 났는데 역시 '천룡인' 의사님들 가족은 프리패스"라고 주장했다.

'천룡인'이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에 등장하는 귀족 집단이다. 평범한 인간 위에 군림하는 초월적 특권계층을 의미한다. 권력을 이용해 규칙을 지키지 않아도 처벌받지 않는 사람을 뜻하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한다. 이로 인해 수억원의 연봉을 받는 의사들을 비꼬는 말로 종종 사용된다.
의사 가족들은 자유롭게 병원을 이용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 캡처
A 씨는 "응급실·외래·입원 안 가리고 '의사 가족들은 예외'로 들어가는 중. 사기 떨어진다"고 덧붙였다. 해당 병원에 소속된 다른 이들도 "교수 지인이면 프리패스하더라. 너무 많았어서 놀랍지도 않다"고 비판했다. 누리꾼들 역시 "역시 천룡인이다" "면허취소 시켜야 한다" "직원 가족이면 배려받는다더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지난달 21일부터 지난 6일까지 '의사 집단행동 피해 법률지원단'과 '의사 집단행동 피해신고·지원센터'에 접수된 환자들의 피해 관련 법률상담은 총 127건에 이른다. 암환자권익위원회와 한국환자단체연합회 등에 따르면 당장 수술이 시급한 암 환자들조차 수술을 거부당하는 사례가 나오고 있다.

김가현 기자 rkdkgudjs@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