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data.ai 선정 모바일 게임앱 매출 13위… 한국에선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은 글로벌 앱마켓 시장조사 업체 data.ai가 선정하는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3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data.ai는 매년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소비자 지출 수치를 합산해 전 상위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선정하고 있다.
넷마블은 카밤, 잼시티, 스핀엑스 등 여러 해외 자회사의 약진에 힘 입어 소비자 지출액 약 17억4000만 달러(약 2조3000억원)를 기록해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인 13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글로벌 앱마켓 시장조사 업체 data.ai가 선정하는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3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data.ai는 매년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소비자 지출 수치를 합산해 전 상위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로 12회째 열리는 어워드에서 넷마블은 2015년부터 9년 연속 수상해왔다.
넷마블은 카밤, 잼시티, 스핀엑스 등 여러 해외 자회사의 약진에 힘 입어 소비자 지출액 약 17억4000만 달러(약 2조3000억원)를 기록해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인 13위를 차지했다.
이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본사를 둔 퍼블리싱 기업 중에서는 5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전체 1위와 2위는 중국 텐센트(86.7억 달러)와 바이트댄스(50.5억 달러)가, 3위는 구글(43억 달러)이 차지했다.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4종의 신작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트럼프, 불법이민 추방 예고하자…필리핀 대책 회의 소집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코인 하나가 코스닥시장 거래대금을 이겼다... 머스크가 미는 도지코인, 9조 거래돼
- ‘위암 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할 후보물질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