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총선 페이지 개설…내달 5일부터 실시간 정보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는 내달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포털 다음(Daum)에 총선 특집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다음은 지역 언론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이용자들에 차별화한 총선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달 지역 언론사를 대상으로 총선 특집 페이지 입점 신청을 받은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 검색·카카오맵서도 다양한 선거 정보 제공
카카오는 내달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포털 다음(Daum)에 총선 특집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페이지에는 '언론사 특집'과 '여론조사' 탭을 마련했다. 이용자들은 각 언론사가 자체적으로 마련한 인터랙티브 뉴스 등 총선 관련 특별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뉴스' 탭에서는 언론사의 심층 기획 기사부터 각 정당의 공약·정책 기사, 현장 민심을 담은 기사, 진실 검증 기사 모음까지 만나볼 수 있다.
지역 밀착 뉴스 제공을 위해 지역 언론사의 지역별 기사 모음도 마련했다. 앞서 다음은 지역 언론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이용자들에 차별화한 총선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달 지역 언론사를 대상으로 총선 특집 페이지 입점 신청을 받은 바 있다.
사전 투표일인 내달 5일부터 선거일까지는 실시간 정보 중심 페이지로 변화한다. 구체적으로 개표율과 득표율, 격전지 현황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모바일 다음에서는 빠르고 간편하게 선거 관련 정보를 확인하려는 이용자들을 위해 '선거' 탭을 별도로 개설한다.
이 밖에 다음 검색과 카카오맵에서도 다양한 선거 정보를 제공한다. 포털 다음에서 선거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지역별·정당별 후보자, 개표율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맵에서는 사전 투표소와 선거일 투표소 위치를 찾아볼 수 있다.
다음은 허위 정보 확산과 불공정 선거 보도를 막기 위한 노력도 강화한다. 포털 다음 곳곳에 '허위 사실 및 비방 게시물 신고', '오보 및 권리침해 신고, '불공정 기사 모음', '정정·반론·추후 보도 기사' 배너를 게시한다.
또 이용자 참여 공간에 자정 캠페인 및 처벌 조항을 명시하는 동시에, 다음 파트너사가 이용하는 다음 채널 스튜디오에서도 콘텐츠 작성 시 주의를 요청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홍영선 기자 h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경덕 "옷 벗기는 사진에 딸 합성"…日극우 테러 '분통'
- 'OO데이'는 상술, 어떻게 생각하세요?
- 女프로배구 선수 출신…모텔서 숨진 채 발견
- "돈 없다" 외치더니…대통령 월급 48% '셀프 인상' 논란
- 살인하고 강간했는데…공항택시 기사 취직 가능한 '이 나라'
- 부산대병원 교수 "정부 대화하면 전공의 설득할 것"…병원은 비상경영
- 민주당 "이종섭 출국 도운 외교·법무부 장관 고발·탄핵 추진"
- 교육부, 사교육 업체와 유착한 교원에 대한 징계 등 엄중 조치
- '선거빵'도 나왔다…성심당 "투표 참여하세요"
- 충청 공략 나선 이재명 "尹정부 5대 실정 '이채양명주' 심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