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예쁜 정원 콘테스트 열립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갖춘 가평군이 생활권 내 녹음이 가득하고 아름다운 다양한 녹지공간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처음으로 여는 '예쁜 정원 경연 대회'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군은 관내 개인 정원과 카페·음식점 등 근린 정원 2개 부분으로 나눠 경연 대회를 열어 민간에서 만든 우수 정원을 발굴해 시상하는 등 자긍심을 심어주고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키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군에 따르면 최근 여행 트렌드(유행)가 행복과 건강을 주는 아름다운 정원으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민간 정원을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자 '2024년 예쁜 정원 콘테스트'를 열기로 했다.
이에 군은 관내 개인 정원과 카페·음식점 등 근린 정원 2개 부분으로 나눠 경연 대회를 열어 민간에서 만든 우수 정원을 발굴해 시상하는 등 자긍심을 심어주고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키로 했다.
심사 기준은 △정원 디자인, 심미성, 독창성 △정원식물의 다양성 △공간의 이용 행태와 접근성 △시공 품질과 완성도 △보전과 유지관리 상태 등 5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대상 1개소, 최우수상 2개소, 우수상 4개소 등 총 7개소를 예쁜 정원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정원에 대해서는 오는 10월 중 시상과 현판 수여, 각종 매체 홍보 등을 가질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정원주가 필요로 하는 지원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정원문화를 확대할 계획이다.
본 경연 대회 참가는 정원을 만들고 가꾼 개인과 단체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 달 16일부터 8월 말까지 산림과로 수시 신청하면 된다.
앞서 지난해 상면 행현리에 있는 '엘리의 정원'과 조종면 상판리에 소재한 '타샤의 정원 251'이 경기도 제1, 2호 민간 정원으로 각각 등록돼 특색 있고 우수한 정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개인이 만들고 가꾼 예쁜 정원을 찾아내 주민들의 생활 속 정원문화가 활성화되고 관광객들에게 개방할 수 있도록 민간 정원 등록을 유도하는 등 정원 관광 인프라(기반 시설) 구축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이건구 기자 gt2095@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액 당첨 복권 교환했더니 '5억'… "기쁨보단 얼떨떨" - 머니S
- 안타까운 가정사… 정동원 父, 여친 명의로 카페 개관? - 머니S
- "친구처럼 같이 살자"… '52세' 김승수♥양정아 결혼하나 - 머니S
- '하위 10%' 박용진, 본선행 여부 오늘 결정… 정봉주와 결선 - 머니S
- '처남-매제' 이정후-고우석… 시범경기 엇갈린 '희비' - 머니S
- '열애' 현아♥용준형, '태국 데이트' 포착 - 머니S
- [르포] 동대문 일요시장, "당연히 짝퉁"에도 미어터진다 - 머니S
- [Z시세] "뜨거운 모래로 끓인다고?"… 과학실 같은 카페라니 - 머니S
- [비즈S+] 한화오션, '카타르 잭팟' LNG선 본계약 임박…선가는? - 머니S
- GBC 마천루 포기… "공사비 폭등 막을 듯"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