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선정…‘생산·부가가치 효과 1조 3829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춘천시가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공모 대상지로 선정됐다.
육동한 시장은 11일 오후 춘천 남산면 광판중 옥상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춘천이 기업혁신파크에 최종 선정돼 획기적으로 도약하는 유례없는 기회를 맞이하게 됐다"며 "한마음으로 성원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대상지로 춘천을 포함해 현재 전국 3개 도시를 최종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 남산면 광판초 일대 면적 368만㎡ 개발
(춘천=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춘천시가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공모 대상지로 선정됐다.
육동한 시장은 11일 오후 춘천 남산면 광판중 옥상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춘천이 기업혁신파크에 최종 선정돼 획기적으로 도약하는 유례없는 기회를 맞이하게 됐다”며 “한마음으로 성원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바로 19년 전 기업도시가 춘천이 아닌 다른 도시(원주)로 간 사건을 또렷하게 기억하고 있다”며 “산업적, 경제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인구에서 마저 크게 역전당하며 과거 수부도시의 명성이 바래졌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산업, 관광, 교육 등 모든 분야에서 춘천의 미래를 다시 설정하고 뼈를 깎는 마음으로 지역의 변화를 만들고자 했다”며 “강원도 중심도시로서의 명예와 위상을 회복하기 위한 대표적인 아젠다가 바로 기업혁신파크”라고 강조했다.
국토교통부는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대상지로 춘천을 포함해 현재 전국 3개 도시를 최종 선정했다.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이 뽑혔다.
기업도시 시즌2라고 불리는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은 민간기업이 주도하여 자족적 복합기능을 고루 갖춘 하나의 도시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사업 선정에 따라 시는 첨단산업과 주거·교육·의료·문화가 어우러지는 자족적 복합기능을 고루 갖춘 도시로 탈바꿈하게 된다.
2024년부터 2033년까지 사업비 9364억 원이 투입되는 민간주도 복합개발방식으로 사업이 추진되며, 앵커기업(특정산업이나 지역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기업)은 더존비즈온이다.
사업 위치는 남산면 광판초교 일대로 면적은 368만㎡다.
이곳에 첨단지식산업시설(IT·BT·AI·데이터), 연구시설, 상업·업무시설, 주거시설, 교육시설, 복합문화 체육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사업을 통한 춘천시 지역경제의 파급효과는 조성 단계에서 생산 및 부가가치유발효과 1조 3829억 원, 취업유발효과 5835명이다.
운영 단계에선 생산유발효과 5조 5575억 원, 고용유발효과 4만 1313명으로 예상된다.
시는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 전담조직을 부서 단위로 상향 개편할 계획이다. 전담조직은 행정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담당한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춘천시 지역특화산업을 기반으로 복합기능을 고루 갖춘 첨단지식특화클러스터로 기업혁신파크를 추진할 것”이라며 “지금과 같이 앞으로도 춘천시 기업혁신파크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김병만 명의로 사망보험 20개 가입…수익자도 그녀와 양녀 딸" 충격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딸뻘 편의점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에 폭행 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
- 박나래 "만취해 상의탈의…이시언이 이단옆차기 날려 막아"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 사고…'빛삭'에도 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