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재 양성의 요람' 인공지능사관학교 5기 교육생 2차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의 요람' 인공지능사관학교가 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올해 5기 교육생을 추가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광주광역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 지원하는 전국 유일의 인공지능사관학교(이하 AI사관학교)는 1차 모집 기간 내에 신청하지 못한 전국 청년들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 수요 맞춤형 AI 이론·실습교육·프로젝트 10개월 과정
'생성형 AI 활용 데이터분석' 등 최신 기술 반영 과목 추가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의 요람' 인공지능사관학교가 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올해 5기 교육생을 추가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광주광역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 지원하는 전국 유일의 인공지능사관학교(이하 AI사관학교)는 1차 모집 기간 내에 신청하지 못한 전국 청년들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2차 모집을 진행한다.
1차 모집에서는 330명 정원에 370명이 신청해 지원 실적이 다소 저조했다. 단계별 선발 절차 등 추후 탈락자를 고려하면 더 많은 인원을 모집해야 한다는 게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의 설명이다.
올해 AI사관학교 5기 교육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데이터분석', '맞춤형 챗봇을 구축하는 LLM 활용', '챗 GPT로 MBTI 검사 웹사이트 만들기' 등 최신 AI 기술 동향에 맞춘 특화 교육과정을 새롭게 제공한다.
AI사관학교 5기 교육생은 만 18세부터 만 39세까지의 미취업자(취·창업 준비생)이며, 인공지능사관학교 홈페이지에서 학력, 전공, 성적, 거주지 등의 조건 없이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와 온라인 기초·심화과정 이수(수준별 기초학습 제공), 역량 테스트 등 단계별 선발 절차를 거쳐 5월 중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5기 교육은 총 10개월간 인공지능 이론 및 실습 교육 과정과 프로젝트 과정으로 운영되며, 인공지능 모델링,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인공지능 플랫폼과 인프라 등 3개 트랙으로 구성된다.
AI사관학교는 기업 연계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생들에게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최신 기술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교과별 역량평가를 실시하는 등 교육생 맞춤형 교육(역량 강화학습, 글로벌 온라인 콘텐츠, 동아리·스터디·자격증 취득)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생에게는 교육비 전액과 교통비, 중식비, 숙박비, 교재 및 학습 콘텐츠 등 교육에 소요되는 일체의 경비를 지원하며, 노트북 등 교육 기자재와 인공지능 전문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콘텐츠 및 응시 비용도 지원한다.
이와 관련 AI사관학교 사전설명회를 오는 19일 오후 4시 AI사관학교 AI 카페에서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지난해 AI 사관학교 4기 수료생들의 수료 및 취업 후기와 각 과정별 상세한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관계자는 "올해 인공지능사관학교 5기 교육은 비전공자들도 즉시 현장 투입이 가능하도록 기초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교육생 맞춤형 교육과 함께, 생성형 AI 등 최신 동향을 반영한 과목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면서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전국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조시영 기자 cla80@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경덕 "옷 벗기는 사진에 딸 합성"…日극우 테러 '분통'
- 'OO데이'는 상술, 어떻게 생각하세요?
- 女프로배구 선수 출신…모텔서 숨진 채 발견
- "돈 없다" 외치더니…대통령 월급 48% '셀프 인상' 논란
- 살인하고 강간했는데…공항택시 기사 취직 가능한 '이 나라'
- "강원을 미래 수소 산업의 중심지로…" 수소산업 클러스터 추진
- 민주당 "이종섭 출국 도운 외교·법무부 장관 고발·탄핵 추진"
- 문준용, '특혜취업' 제기 국민의당 관계자 상대 손배소 승소 확정
- 정동영 "이종섭 호주도피, 입막음용 보은인사…워터게이트 떠올라"
- 근친혼 범위 축소 여론은…응답자 10명 중 7명 "현행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