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MBN 뉴스7 주요뉴스
2024. 3. 11. 15:42
AI 앵커가 전하는 오늘의 MBN 뉴스7 예고입니다.
▶ 총선 D-30…"방탄 동맹" vs "반국민세력" 22대 총선이 3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의 여론전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의 연대를 두고 "범죄자 연대, 방탄 동맹"이라고 비판했고,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반국민세력과 국민의 대결"이라며 심판을 호소했습니다.
▶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선대위원장 수락 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더불어민주당의 4·10 총선 선거대책위원장 제안을 수락했습니다. 민주당은 선대위 체제로 전환한 후 최근 공천 과정에서 불거진 '사천 논란' 등을 수습하며 총선 본선 모드에 돌입할 계획입니다.
▶ '탁구 논란' 이강인, 축구대표팀 발탁 아시안컵 기간 '탁구 사건'의 중심에 섰던 이강인이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대표팀 명단에 포함됐습니다. 황선홍 감독은 "국민께 속죄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준비해 경기를 펼쳐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
▶ 오늘부터 군의관·공중보건의 투입 전공의 집단 이탈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정부가 오늘부터 의료 현장 20곳에 군의관과 공중보건의 158명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의대 교수협의회 비대위는 긴급 총회를 열고 교수 집단행동 등 논의에 나섰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 최악의 양형 사유…위증교사 형량 가중″
- 의대 합격선 보니…서울대 294점·연세대 292점·고려대 290점
- ″이걸 왜 가져가″...한국인 20대 페루서 체포
- 옥천 식당 화장실서 불법촬영한 20대…피해 여성이 붙잡아
- '킥보드 폭행' 또 있었다...유치원 교사 CCTV 보니
- '술병 폭행' 전 야구선수 정수근, 음주운전도 적발
- 아내 꾸중에 흉기로 반찬가게 사장 찔러…징역 2년·집행유예 4년 선고
- 트럼프 욕한 '백설공주' 주연 제글러… 거센 역풍에 결국 사과
- 기어 ‘D’에 놓고 주차한 60대, 차 문에 끼여 숨져
- ″내가 낫게 해줄게″ 지병 앓는 모친 구타해 숨지게 한 5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