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템페스트 LEW "'LIGHTHOUSE' 작사…받은 위로 돌려드리고파" (쇼케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저의 이야기를 담고 싶었어요."
템페스트의 LEW는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다섯 번째 미니앨범 'TEMPEST Voyag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 'LIGHTHOUSE'의 작사와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의 이야기를 담고 싶었어요."
템페스트의 LEW는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다섯 번째 미니앨범 'TEMPEST Voyag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 'LIGHTHOUSE'의 작사와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처음 'LIGHTHOUSE'의 데모 버전을 들었을 때 나를 위로하는 노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내가 받은 위로를 듣는 분들에게 전달하고 싶었다"면서 "이 노래를 통해 방황하는 사람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싶었다"고 강조했다.
'TEMPEST Voyage'는 '폭풍'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자 더 넓은 세상으로의 항해를 시작하는 템페스트의 '오늘'을 담은 작품이다. 특히 템페스트는 이번 앨범에서 마치 망망대해를 항해하는 듯 불완전하고 혼란스러운 내면을 있는 그대로 드러내며 '우리가 이 항해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템페스트는 파워풀하고 밝은 에너지를 주로 선보였던 전작들과 달리, 아련하고 세련된 음악과 퍼포먼스를 통해 보다 성숙해진 면모로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타이틀곡 'LIGHTHOUSE'는 신나는 딥 하우스 베이스에 팝 요소를 더한 곡이다. 감성적이면서 동시에 웅장한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멜로디에 내면의 성장통을 겪으며 더 단단해진 템페스트의 이야기가 귓가를 사로잡는다. 아울러 어둡고 거친 바다조차 밝게 비추는 존재가 되겠다는 굳센 다짐이 담겨있다.
'TEMPEST Voyage'에는 타이틀곡 'LIGHTHOUSE' 외에도 다시 한번 찾아올 기회에 대한 희망을 노래하는 'There', 청량하고 강렬한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B.O.K',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곡 'Slow Motion' 등 템페스트의 특별한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트랙들이 담긴다.
템페스트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TEMPEST Voyage'는 11일 오후 6시부터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템페스트, "떨리고 설레…팬 사랑 보답 위해 열심히 준비" (쇼케이스)
- ‘명품 보컬 귀환’…서영은, 새 싱글 ‘걱정마요’ 발매
- 아일릿 민주, 'SUPER REAL ME' 개별티저 공개…'엉뚱하지만 남다른 My World'
- 레드벨벳 웬디, 'Wish You Hell' 뮤비티저 공개…속시원한 '유쾌 콘셉추얼' 컬러
- [ET인터뷰] ‘레게 가수’ 브라운티거가 가는 길
- [총선 D-30]'반도체' 공약 핵심 의제로 부상
- 주주친화 나선 이통 3사, 깜깜이 배당도 없앤다
- 정부, 이탈 전공의 4944명 행정처분 사전 통지 완료…'전공의 보호·신고센터' 가동
- “직원 누구나 AI 개발한다”…기업은행, AI 허브 플랫폼 오픈
- '글로벌 인기' 갤럭시 핏3, 韓 출시도 초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