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이 왜 TV 안 나오냐고” 김수용, 애틋했던 父 소천, 향년 90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김수용의 아버지가 소천했다.
김수용은 과거 방송 프로그램에서 의사 아버지에 대한 일화를 종종 밝힌 바 있다.
의사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학창 시절부터 개그맨이 꿈이었던 김수용은 중앙대 연극영화과를 거쳐 지난 1991년 KBS 제1회 대학개그제로 데뷔했다.
김수용은 "당시 아버지가 '너는 뭐 개그맨인데 TV에 나오지도 않냐. 나보다 덜 나와' 하시더라. 아버지가 의학 상담 프로그램에도 나오시니까"라며 아버지와 추억을 전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효실 기자] 방송인 김수용의 아버지가 소천했다. 향년 90세.
11일 김수용의 소속사 미디어랩시소에 따르면 김수용의 부친 김관엽 씨가 이날 별세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김수용은 상주로 조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김수용은 과거 방송 프로그램에서 의사 아버지에 대한 일화를 종종 밝힌 바 있다. 지난해 11월 유튜브채널 ‘르크크 이경규’에 출연해 “할아버지가 의사셨다. 뒤를 이어 아버지, 고모도 의사가 되셨다”라며 금수저 집안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김수용의 부친 김씨는 인제대 교수를 거쳐 인제대 상계백병원 원장을 역임했다.
의사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학창 시절부터 개그맨이 꿈이었던 김수용은 중앙대 연극영화과를 거쳐 지난 1991년 KBS 제1회 대학개그제로 데뷔했다. 김국진, 김용만, 박수홍 등 감자골 4인방들과 동기다.
김수용은 “당시 아버지가 ‘너는 뭐 개그맨인데 TV에 나오지도 않냐. 나보다 덜 나와’ 하시더라. 아버지가 의학 상담 프로그램에도 나오시니까”라며 아버지와 추억을 전한 바 있다.
한편 고인의 발인은 오는 13일, 장지는 벽제장 영락동산이다. gag11@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이지은, 오늘(8일) 사망 3주기…활동 중단→子 입대 후 홀로 사망
- 이이경, 아버지 꿈 이뤄드렸다…서울대 졸업사진 공개
- 이천수, 황선홍호에 우려..“좀 성급했다”(리춘수)
- 존 시나, 아카데미 시상식에 나체로 출몰…50년 전 사건 재연[제96회 아카데미]
- 이효리·김신영 하차→이영애 섭외 실패…끊임없이 삐걱대는 KBS [SS초점]
- 전직 여자 프로배구 선수 A씨, 숙박업소서 숨진 채 발견
- “꼬막 잡아준 여자는 네가 처음” 54세 심현섭, 젓가락 부딪힌 소개팅녀에 심쿵(조선의 사랑꾼)
- 나탈리 포트만, ‘불륜’ 남편과 소송 8개월 만에 이혼[할리웃톡]
- ‘백윤식 허위 고소 혐의’ 전 연인 A씨 “공소 사실은 인정…의도는 없었다”
- 두산 정철원, ‘러브캐처’ 김지연과 혼전임신+결혼 공개 “용띠 정철투 반가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