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여 개 시민단체, ‘좋은후보’ 선정 위한 유권자운동본부 발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00여 개 시민단체가 4월 총선을 앞두고 '4.10총선 좋은후보 선정을 위한 시민유권자운동본부'를 출범했습니다.
유권자운동본부가 밝힌 기준은 '시민운동의 가치를 존중하는 후보', '개혁적 보수, 합리적 진보의 정치성향을 지닌 후보', '청렴성, 도덕성이 결여되지 않은 후보',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거나 물의를 일으키지 않은 후보',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법치주의, 통일 등에 관련한 건전한 철학과 비전을 가진 후보' 등 5가지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00여 개 시민단체가 4월 총선을 앞두고 ‘4.10총선 좋은후보 선정을 위한 시민유권자운동본부’를 출범했습니다.
범시민사회단체연합 등 500여 개 시민단체는 오늘(11일) 오전 서울 종로구의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좋은 정치인을 선정하고 유권자들에게 변별력을 제공하겠다”며 출범 배경을 밝혔습니다.
유권자운동본부는 “각 당이 후보 공천을 완료하면 ‘좋은후보 선정 절차’에 돌입하게 되며 객관적 평가와 합리적 심사를 위해 세부 기준을 정해뒀다”고 말했습니다.
유권자운동본부가 밝힌 기준은 ‘시민운동의 가치를 존중하는 후보’, ‘개혁적 보수, 합리적 진보의 정치성향을 지닌 후보’, ‘청렴성, 도덕성이 결여되지 않은 후보’,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거나 물의를 일으키지 않은 후보’,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법치주의, 통일 등에 관련한 건전한 철학과 비전을 가진 후보’ 등 5가지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여소연 기자 (ye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전공의 4,944명에게 면허 정지 사전통지서 발송”
- “나에게도 생길 수 있는 일”…무인점포 절도범 다리 걸어 제압한 시민
- 주부·재가입자인데 배상 얼마?…사례별로 보는 ‘홍콩 ELS’ 배상 기준
- 공정위, 에어비앤비 제재…“회사 주소·연락처 제대로 공개 안 해”
- 손흥민, 1골 2도움 활약…경기 최우수선수에 최고 평점!
- 아래층에 잘못 배달한 회…위층 손님이 먹고 있었다? [잇슈 키워드]
- 무법천지 아이티, 서방 대사관 탈출 러시…부켈레가 지원?
- “어? 집주인이 중국인이었네?”…외국인 부동산 매수 사상 최대 [지금뉴스]
- “일본 가면 한국 컵라면 먹어라?”…무슨 일이 [잇슈 키워드]
- ‘옷 수선비’ 지원 나선 프랑스…패스트패션에는 벌금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