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옴니체인 프로토콜 '우나기 엑스' 공개…'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첫 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나기 엑스는 체인링크 랩스(Chainlink Labs)의 크로스 체인 메시징 프로토콜(CCIP)을 활용해 온오프체인 간 거래를 지원하는 탈중앙화 옴니체인 메시징 프로토콜이다. 위메이드는 우나기 엑스를 바탕으로 위믹스3.0(WEMIX3.0), 이더리움, 폴리곤, 아발란체, BNB, 크로마 등 다양한 체인을 하나로 연결한 생태계를 조성한다.
이용자들은 우나기 엑스를 통해 위믹스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서 다양한 블록체인이 연결된 생태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우나 월렛을 사용해 게임 토큰, NFT 등의 자산도 거래 가능하다.
체인링크 랩스는 웹3 오라클 게임 플랫폼 체인링크의 개발사로, 우나기 코트(COURT)의 첫 번째 파트너다. 위믹스 재단은 우나기 엑스로 구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통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을 시작으로 웹3 게임 영역을 확대해 갈 방침이다.
체인링크 랩스 세르게이 나자로프 대표는 "위메이드와 함께 전 세계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기회를 맞아 기쁘다"며, "CCIP의 안전한 네트워크 연결 솔루션으로 블록체인 게임 커뮤니티의 고도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체인링크 랩스와의 협업으로 단절되어 있던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상호 운용성을 확보하는 우나기 엑스를 통해 위믹스의 거대한 옴니체인 생태계를 구축했다"며,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을 시작으로 전 세계 블록체인 게임 산업의 성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우나기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