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 기업혁신파크 선도 사업 지정.. 바이오산업 기업 도시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업 주도 복합도시로 조성하는 '기업혁신파크' 선도 사업에 '강원 춘천 기업혁신파크(조감도)'가 선정돼 바이오 산업과 연계한 기업 친화적 도시로 탈바꿈된다.
국토교통부는 11일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강원도청에서 열린 19번째 민생토론회에서 이런 내용의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기업혁신파크 선도 사업에는 강원 춘천 기업혁신파크가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기업 주도 복합도시로 조성하는 '기업혁신파크' 선도 사업에 '강원 춘천 기업혁신파크(조감도)'가 선정돼 바이오 산업과 연계한 기업 친화적 도시로 탈바꿈된다.
국토교통부는 11일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강원도청에서 열린 19번째 민생토론회에서 이런 내용의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기업도시 제도를 보완한 기업혁신파크는 기업이 직접 입지를 선정해 계획·자본조달·개발·사용하는 등 기업주도 복합도시를 조성하는 것을 말한다. 기존 기업도시 제도를 보완했다.
이번 기업혁신파크 선도 사업에는 강원 춘천 기업혁신파크가 선정됐다. 지난 22일 열린 14·15번째 민생토론회에서 발표된 경남 거제·충남 당진 기업혁신파크에 이어 3번째다.
'춘천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는 춘천에 본사를 둔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더존비즈온과 춘천시가 공동으로 제안했다.
춘천시 남산면 광판리 일대 368만㎡에 9364억원을 투입, 2033년까지 신도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남춘천 IC와 3분 거리로 수도권과 접근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된다.
국토부는 "춘천시의 기업혁신파크 선정에는 여러 요소가 종합적으로 고려됐다"며 "기업과 지자체의 투자 의지, 역량이 높게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앵커기업인 더존비즈온은 지역 전략 산업인 바이오 산업과 연계해 기업 친화적 도시를 조성하는 안을 제시했다.
춘천시는 의료·바이오 및 IT 기업들이 춘천으로 이전하기 위한 산업·연구 공간과 지역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의료기관, 교육시설, 주거시설, 커뮤니티시설 등을 함께 조성하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한 상생전략을 마련했다.
국토부는 기업과 지자체의 속도감 있는 춘천 기업혁신파크 조성을 위해 이달 말부터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춘천 기업혁신파크의 기업 입주 수요 분석, 개발 면적 설정 등 효율적인 개발계획 수립을 지원할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기업혁신파크 조성으로 4만명 이상의 일자리 등 6조원 이상의 경제효과가 창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