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는 이미 추석 준비 중, 롯데관광 9월 크루즈 전세선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관광개발이 코스타크루즈와 크루즈 전세선 운항 계약을 체결했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7일 롯데관광 서울지점에서 글로벌 크루즈 선사인 코스타크루즈와 9월 크루즈 전세선 운항 계약을 맺었다.
한편 롯데관광개발은 크루즈 전세선 운항뿐만 아니라 코스타, 프린세스, MSC, 로얄캐리비안 등 선사와 크루즈 인바운드 기항지 투어를 계약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크루즈 전세선 운항해 약 1만명 송출 예정
롯데관광개발이 코스타크루즈와 크루즈 전세선 운항 계약을 체결했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7일 롯데관광 서울지점에서 글로벌 크루즈 선사인 코스타크루즈와 9월 크루즈 전세선 운항 계약을 맺었다. 지난해 10월 올해 크루즈 전세선 연간 운항 계약을 공식 체결한 이후 출시했던 5월 크루즈 특별 전세선 상품의 모객(5,000여명)이 성황리에 진행되면서 9월 크루즈 전세선의 운항 계약도 순조롭게 성사됐다. 롯데관광개발은 9월 총 2회에 걸쳐 5,000여명 규모의 크루즈 특별 전세선 상품을 선보이며, 올해 크루즈 전세선 운항만으로 약 1만명을 송출할 예정이다.
롯데관광개발은 지금까지 45회에 걸친 국제 크루즈선 운항을 통해 5만5,000여명 모객에 성공하기도 했다. 이탈리아의 코스타크루즈사와는 지난 2010년 9월 인연을 맺은 후 12번째 연간 운항 계약을 이어오고 있다.
추석 황금연휴 크루즈 특별 전세선 2회 운항은 확정됐다. 1항차는 9월12일 속초를 모항으로 일본의 오타루, 아오모리 등 일본의 주요 항구도시를 거쳐 다시 속초로 돌아오는 5박6일 일정이며, 2항차는 9월17일 속초를 시작으로 일본의 사카이미나토, 가나자와, 마이즈루를 거쳐 부산에 도착하는 4박5일 일정이다. 이번 크루즈 여행에 투입되는 코스타 세레나호는 11만4,000톤급으로 최대 3,780명을 수용하는 메머드급 선박이다. 4개의 수영장과 워터 슬라이드, 각종 공연과 이벤트를 관람할 수 있는 대극장, 레스토랑 등을 갖췄다.
롯데관광개발 백현 대표이사 사장은 "크루즈 1척이 항공기 15대와 맞먹는 관광객을 수용하는 만큼 크루즈 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는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이라며 "차별화된 크루즈 여행상품을 선보여 국내 크루즈 여행 대중화 및 크루즈 관광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롯데관광개발은 크루즈 전세선 운항뿐만 아니라 코스타, 프린세스, MSC, 로얄캐리비안 등 선사와 크루즈 인바운드 기항지 투어를 계약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2024년 총 37항차의 기항지 투어 계약을 체결하고 총 3만5,000여 명의 크루즈 기항지 관광을 진행할 예정이다. 속초, 인천, 부산, 제주를 주요 기항지로 각인시키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했다.
Copyright © 트래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앙마이 신상 호텔, 인터컨티넨탈 치앙마이 매핑 - 트래비 매거진
- 진짜 하와이 초콜릿과 커피를 만끽할 수 있는 히든스팟 8 - 트래비 매거진
- 사우디 여행의 서막 : 리야드 & 알울라 - 트래비 매거진
-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제주여행 - 트래비 매거진
- 여의도 상공 150m에서 15분, 6월 '서울의 달' 뜬다 - 트래비 매거진
- 덤핑관광으로 서울관광 이미지 망치는 여행상품 단속 - 트래비 매거진
- 베트남 무이네, 오아시스 같은 스폿 6 - 트래비 매거진
- 중국 패키지 여행, 코로나 침묵 깨고 예열 시작 - 트래비 매거진
- 알고 싶거든, 욕지도로 - 트래비 매거진
- 지상 최대의 튤립 축제, 네덜란드 쾨켄호프 - 트래비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