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650·1200V '쿨SiC 모스펫 G2'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차세대 실리콘 카바이드(SiC) 모스펫(MOSFET) 트렌치 기술을 적용한 '쿨SiC™ 모스펫' 650·1200V 2세대 제품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2세대 제품은 이전 세대 대비 저장 에너지와 전하 같은 MOSFET 주요 성능을 최대 20% 개선했다.
인피니언은 전기차 직류(DC) 급속 충전기에 적용 시 이전 세대 대비 전력 손실을 최대 10%까지 낮춰 폼팩터를 키우지 않고 충전 용량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차세대 실리콘 카바이드(SiC) 모스펫(MOSFET) 트렌치 기술을 적용한 '쿨SiC™ 모스펫' 650·1200V 2세대 제품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2세대 제품은 이전 세대 대비 저장 에너지와 전하 같은 MOSFET 주요 성능을 최대 20% 개선했다. 에너지 손실을 낮추고 전력 변환 효율을 높였다.
인피니언은 전기차 직류(DC) 급속 충전기에 적용 시 이전 세대 대비 전력 손실을 최대 10%까지 낮춰 폼팩터를 키우지 않고 충전 용량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전기차 트랙션 인버터에 적용하면 주행 거리가 늘고, 태양광 인버터는 높은 전력을 유지하면서 크기를 줄일 수 있다고 부연했다.
박진형 기자 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VM웨어 가격 인상, 대기업까지 덮쳤다
- 조 단위 손실 홍콩ELS....은행 등 최대 50% 기본배상
- 尹 "춘천 데이터산업단지에 3600억원 투자"
- “이제 비행긴 누가 모냐”…인니 기장·부기장 모두 졸았다
- 춘천 기업혁신파크 선정…'첨단산업 기반조성' 오랜 숙원 풀렸다
- SUV와 세단 선 넘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올해도 수출 1위 도전
- 韓 기업가정신 세계 8위…한 계단 상승
- 바이오 IPO 부진…올해도 공모가 200억 수준으로 시작
- 삼바, CDMO사업 수주 잔고 8조 육박…'매출 4조 시대' 견인
- 기아, 호주 '픽업트럭' 시장 진출 공식화…전기차 버전도 개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