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기자동차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전기자동차가 급증하는 것에 발맞춰 경기도가 전기차 정비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경기도는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전기자동차 정비인력 양성과정'과 '전기자동차 충전설비 운영인력 양성과정'을 마련,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김선영 경기도일자리재단 융합인재본부장은 "전기자동차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관련 분야 전문인력 수요 증가에 발빠르게 대응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최근 전기자동차가 급증하는 것에 발맞춰 경기도가 전기차 정비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경기도는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전기자동차 정비인력 양성과정’과 ‘전기자동차 충전설비 운영인력 양성과정’을 마련,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기자동차 이용이 확대됨에 따라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전기자동차 정비와 충전설비 유지보수 교육에 초점을 맞췄다.
‘전기자동차 정비인력 양성과정’ 분야에서는 △자동차 정비이론 및 실무 △전기자동차 구조 이해 및 정비 실무 습득이 가능하고 ‘전기자동차 충전설비 운영인력 양성과정’에서는 △전기이론 및 설비 △전기자동차 충전기 운영 실무를 다룬다.
각 과정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월 최대 40만원의 훈련 수당을 지급하고 자격증 취득비와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교육은 4월부터 9월까지 경기도 화성에 소재한 경기도기술학교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한다.
김선영 경기도일자리재단 융합인재본부장은 “전기자동차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관련 분야 전문인력 수요 증가에 발빠르게 대응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1일 오후 5시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에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인재양성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또 1등’ 당첨금도 나눈 형, 왜 친동생을 살해했나 [그해 오늘]
- 강릉서 길이 1m, 무게 20kg 넘는 초대형 광어 잡혀
- [단독]신통 1호 '여의도 시범'…재건축 앞두고 갑작스런 도색 왜
- “日 가면 신라면 먹어라…건더기가” 비교 영상 보니 ‘이 차이’
- 김민재, 하극상 논란에 입 열어 “머리 처박고 뛰어야”
- 국민연금요율 12% 또는 13% 인상…압축 논의
- '친명 공천 반발' 고민정, 11일 최고위 복귀…사퇴 선언 13일만
- '러브캐처' 김지연, 야구선수 정철원과 혼전임신 결혼
- “죽으란건지”...고속도로 한복판서 발견된 사모예드들 [영상]
- 존 시나, 알몸으로 오스카 무대 등장…의상상 시상에 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