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골 8도움 손흥민, EPL 씹어먹는 ‘초월클’만 가능한 미친 기록 도전...20G-10A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20골 10도움 고지에 도달할 수 있을까.
이제 리그 종료까지 11경기가 남은 가운데, 손흥민은 리그 20골-10도움 고지라는 엄청난 기록에 도전한다.
2010년 이후로 리그에서 20골-10도움을 기록한 선수들의 면면만 봐도 그렇다.
손흥민이 토트넘을 리그 4위로 이끌고, 20골 10도움 고지에 오르면 충분히 올해의 선수상 후보에도 올라갈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손흥민이 20골 10도움 고지에 도달할 수 있을까.
토트넘은 10일(한국시각)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열린 빌라와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 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뒀다. 4위인 빌라를 상대로 승리한 5위 토트넘은 4위 진입 가능성을 더욱 높였다.
승리의 주역은 단연 손흥민이었다. 제임스 매디슨의 선제골이 터진 후 토트넘은 맹렬하게 몰아치기 시작했다. 후반 7분 손흥민은 역습에서 득점 기회를 브레넌 존슨에게 양보하면서 득점을 도왔다. 손흥민은 후반 추가시간 1분 데얀 쿨루셉스키의 패스를 환상적인 슈팅으로 연결해 득점포를 터트렸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손흥민은 후반 추가시간 4분 티모 베르너의 득점까지 만들어내면서 4골 중 3골에 관여하는 최고의 활약을 보였다.
어느덧 손흥민은 리그에서만 14골 8도움이다. 이제 리그 종료까지 11경기가 남은 가운데, 손흥민은 리그 20골-10도움 고지라는 엄청난 기록에 도전한다.
이들 모두는 EPL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월드클래스 선수들이다. 월클 선수들이 부상도 당하지 않고, 최고의 활약을 보여줄 때 달성할 수 있는 대기록이 바로 20골-10도움이다.
단순히 득점력만 좋다고 달성할 수 있는 기록도 아니다. 공격에서 모든 능력을 갖춘 선수만이 가능하다. 반 페르시, 수아레스, 살라, 케인은 골이면 골, 패스면 패스까지 완벽에 가까운 선수들이었다. EPL 킹이라는 칭호에 근접했던 이들이다.
20골-10도움 고지까지 손흥민에게 필요한 건 6골 2도움이다. 도움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들어 존슨, 히샬리송 같은 손흥민 동료들의 득점 감각이 살아나고 있기 때문이다. 6골을 넣으려면 손흥민이 2경기에서 1골씩은 넣어줘야 한다는 이야기다. 최근 득점력이 살아나고 있고, 몰아치기에 능한 손흥민이기에 불가능할 것도 없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루마, 재산 7조설 진짜? “저작권료 많지만 그 정돈 아냐”
- '박시은♥' 진태현 “여러분, 우리 아내 축하해주세요” 동네방네 자랑
- '서태지와 이혼' 이지아 “이혼? 요즘 시대에 '흠'은 아니지 않나”
- 배우 오영미, 결혼 13일 만에 사별..“220억 유산 받았다고”
- “너 딱 2년 본다”..기안84, '논란' 미노이에 왜 그랬을까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