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카도 고 이선균 추모...“타임 투 세이 굿바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스카에서 지난해 세상을 떠난 고(故) 이선균을 추모했다.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6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지난 한 해 세상을 떠난 영화인들을 추모하는 '인 메모리엄(In Memoriam)' 영상이 공개됐다.
함께 공개된 영상에는 배우 매튜 페리, 일본 작곡가 류이치 사카모토 등의 모습이 담겼고, 지난해 세상을 떠난 고 이선균의 모습도 등장했다.
앞서 열린 미국배우조합상(SAG) 시상식에서도 이선균을 포함한 영화인들을 추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6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지난 한 해 세상을 떠난 영화인들을 추모하는 ‘인 메모리엄(In Memoriam)’ 영상이 공개됐다.
안드레아 보첼리는 아들인 마테오와 함께 ‘타임 투 세이 굿바이(Time to Say Goodbye)’를 불렀다.
함께 공개된 영상에는 배우 매튜 페리, 일본 작곡가 류이치 사카모토 등의 모습이 담겼고, 지난해 세상을 떠난 고 이선균의 모습도 등장했다.
이선균이 출연한 ‘기생충’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까지 4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이에 영화 평론가 이동진은 “이선균 씨의 모습을 오스카에서 보니까 마음이 무거워진다”고 말했다.
앞서 열린 미국배우조합상(SAG) 시상식에서도 이선균을 포함한 영화인들을 추모했다.
올해 시상식 사회는 지미 키멜이 맡았다. 국내에는 OCN에서 생중계됐다. 이동진과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 통역사 안현모 해설과 진행을 맡았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오펜하이머’ 7관왕 등극...‘패스트 라이브즈’ 불발[종합] - 스타투데이
- “마동석 매직”...오락성·작품성 다 잡았단 ‘범죄도시4’, 트리플 천만 터질까[MK현장] - 스타
- 개그맨 김수용, 오늘(11일) 부친상 - 스타투데이
- [포토]김무열, 빌런 백창기 매력 - 스타투데이
- [포토]마동석, 빌런 김무열 기다려 - 스타투데이
- ‘범죄도시4’ 김무열 “폭력 중독자 빌런..10kg 증량·전투력 갑” - 스타투데이
- [포토]마동석, 마석도의 주먹 - 스타투데이
- [포토]마동석-김무열-박지환-이동휘, 범죄도시 4대천왕 - 스타투데이
- ‘범죄도시4’ 감독·박지환 “대박 시리즈 흥행 부담...‘마동석 매직’ 믿어” - 스타투데이
- ‘오펜하이머’ 오스카 작품상...‘패스트 라이브즈’ 불발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