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포트나이트’, 그리스 신화와 만났다
이번 업데이트는 제우스, 아레스, 하데스, 아르테미스 등으로 대표되는 그리스 신화 속 신들과 이를 상징하는 장소 및 무기들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올림포스산을 올라 제우스와 싸워 번개의 힘을 얻거나 명계를 지키는 문지기인 케르베로스를 무찌르고 하데스가 다스리는 지하 세계를 탐험할 수도 있다.
그리스 신화 속 유명 장소들을 재현한 지역들은 신들의 왕 제우스가 사는 신성한 지역 ‘올림포스산’, 전쟁을 주관하는 아레스의 결투장 ‘브롤러즈 배틀그라운드’, 지옥의 파수견 케르베로스가 지키는 강 ‘그림 게이트’, 죽음을 관장하는 하데스의 본거지 ‘지하 세계’ 등이다. 신규 무기는 공중으로 날아올라 번개를 내리치는 ‘제우스의 번개’, 높은 피해량과 빠른 발사 속도를 가졌지만 반동이 큰 ‘워포지드 돌격소총’, 강력한 탄환을 세 발씩 발사하는 ‘문지기 산탄총’, 첫 발은 매우 정확하지만 쏠수록 명중률이 낮아지는 ‘전령 기관단총’, 원거리에서 적을 저격하는 ‘헌트리스 지정사수소총’ 등이다.
이외에도 ‘이카로스의 날개’, ‘열감지 조준경’, ‘스피드그립’ 모드 등을 만날 수 있으며 시즌 후반에는 ‘하데스의 사슬’ 무기도 공개될 예정이다.
새로 출시된 배틀패스 구매의 경우 ‘케르베로스’, ‘아프로디테’, ‘포세이돈’, ‘메두사’, ‘제우스’, ‘아르테미스’, ‘하데스’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NC문화재단, ‘나의AAC’ 전면 개편해 새로 출시
AAC는 말 또는 글로 소통하기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음성과 그림이 함께 전달되는 상징으로 대화를 도와주는 의사소통 방식이다. 재단은 2015년부터 ‘나의AAC’ 앱을 무료 배포해 운영해 왔으며 2022년부터는 사용성을 강화하기 위한 서비스 전면 개편에 착수했다.
새롭게 개편된 ‘나의AAC’ 앱은 사용자 언어 능력 수준별로 나누어져 있던 기존의 3개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단일화했다. NC AI Tech Center의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자연스러운 AI 음성을 탑재하고 특수교육 전문가와 협업해 어휘의 수를 늘리고 배열을 최적화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사진 촬영과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필요한 상징을 추가하고 상징판을 공유하는 기능을 탑재했으며 사용자 간 커뮤니티와 의견 수집을 위한 소통 창구를 개설하는 등 사용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개선했다. 웹·모바일 접근성 인증을 획득해 장애인, 노약자에게도 원활한 사용 경험을 보장한다.
재단은 출시에 맞춰 신규 서비스가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장애인·특수교육 관련 기관과 협업해 ‘찾아가는 AAC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러브앤딥스페이스’, 신규 5성 메모리 추가에 봄맞이 이벤트
신규 5성 메모리는 ‘눈동자의 빛’ 테마로 ‘심성훈·오후의 아쉬움’, ‘이서언·빈틈없는 마음’, ‘기욱·입가의 속삭임’ 등이다. 새로운 메모리 업데이트에 맞춰 메모리 전용 콘텐츠도 열린다. 신규 한정 메모리는 오는 23일까지 ‘창공의 울림’을 통해서 높은 확률로 만나볼 수 있다.
봄 맞이 ‘시간 여행’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정된 횟수만큼 스탬프를 완성하면 최대 500개의 ‘다이아’를 제공한다. 모든 스탬프를 모으면 전용 데이트 스토리가 개방되고 시크릿 선물을 찾으면 인테리어 아이템을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 아이템 ‘화포구 표식’을 모으면 ‘딥스페이스 소원·한정권’ 최대 10장을 포함해 한정 칭호 프로필, 사진 스티커 등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새로운 봄맞이 코디 스쿨룩 ‘학교 유니폼’과 ‘동심의 흔적’ 액세서리를 추가하고 14일부터 17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다이아 200개를 증정한다. 오는 17일에는 특별한 ‘비밀약속 시즌2’ 콘텐츠도 선보인다.
◆블리자드 ‘오버워치2’, ‘포르쉐’와 컬래버레이션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Macan Electric)’에서 영감을 얻은 ‘디바(D.Va) 전설 스킨’을 비롯한 두 가지 전설 스킨과 다양한 신규 꾸미기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블리자드는 “‘디바’는 오버워치 세계관에 등장하는 한국 국적의 인기 영웅으로 특유의 쿨한 이미지와 직접 타고 다니는 로봇인 메카(Tokki)의 훌륭한 기능과 즉각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디자인은 이번 포르쉐 컬래버레이션과 완벽히 부합한다”라며 “이번 D.Va 전설 스킨에 표현된 메카의 리어 디자인은 완전히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의 디자인 언어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라고 설명했다.
블리자드는 D.Va 전설 스킨과 함께 약 2.1미터인 실물 크기의 D.Va 포르쉐 스킨 스태츄도 공개했다.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스킨과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 등 이번 협업 이벤트의 상세 내용은 10시즌 시작 후 공개할 예정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