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엑셀러레이터 플랫폼 사업자에 존슨앤드존슨 선정

천선휴 기자 2024. 3. 11. 1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건복지부는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플랫폼 주관 사업자로 존슨앤드존슨사(Johnson & Johnson)가 제안한 'JLABS KOREA' 모델을 최종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존슨앤드존슨사는 JLABS 아시아 책임자를 JLABS KOREA 설립 및 운영 책임자로 임명하여 임상 개발, 글로벌 투자, 전략 마케팅, 사업개발 등 주요 분야 전문가로 컨설팅 팀을 구성하고 국내 주요 바이오 벤처들의 글로벌 진출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네트워크인 JLABS 한국에 도입

(서울=뉴스1) 천선휴 기자 = 보건복지부는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플랫폼 주관 사업자로 존슨앤드존슨사(Johnson & Johnson)가 제안한 'JLABS KOREA' 모델을 최종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플랫폼 사업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국내 바이오 벤처 기업의 혁신 가치를 상업화해 해외투자 유치 등 글로벌 진출을 돕고자 추진하는 전주기 글로벌 컨설팅 사업이다.

엑셀러레이터란 벤처 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투자 유치, 마케팅, 기술 거래 등 해당 분야 사업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멘토십 체계를 말한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JLABS는 2012년에 설립된 존슨앤드존슨사 산하 전문 엑셀러레이터 기관으로 북미 8곳, 유럽 1곳, 아시아 2곳 등 전 세계 11개 지점을 개설하고 이노베이션 센터 4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100개 이상의 투자사들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10년 동안 JLABS는 1000개 이상의 글로벌 바이오 벤처 기업들에게 연구·개발 컨설팅 및 투자 유치 등 멘토링을 제공해 약 1094억 달러(한화 약 145조 원) 투자 유치하고 57개 기업을 주요 국가에 상장(IPO)시킨 바 있다.

존슨앤드존슨사는 JLABS 아시아 책임자를 JLABS KOREA 설립 및 운영 책임자로 임명하여 임상 개발, 글로벌 투자, 전략 마케팅, 사업개발 등 주요 분야 전문가로 컨설팅 팀을 구성하고 국내 주요 바이오 벤처들의 글로벌 진출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JLABS KOREA는 △바이오 벤처들이 보유한 혁신 기술의 포트폴리오 평가 및 전략 컨설팅 △기술별 비임상/임상 데이터 관리 방법 컨설팅 △글로벌 마케팅 및 유통 전략 컨설팅 △글로벌 바이오헬스 분야 투자 협력 기회 창출 등의 역할을 한다.

멜린다 릭터 JLABS 글로벌 책임자는 "한국은 혁신 바이오헬스 생태계 번영을 위한 필수 요소를 보유하고 있고 글로벌 사업화를 위한 잠재력을 확인했다"며 "JLABS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활용해 한국 바이오 벤처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 성과를 달성하도록 지원하고 더 좋은 의료 서비스를 전달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정은영 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은 "한국 기업들이 가진 잠재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마음껏 펼쳐지길 기대한다"며 "이번 JLABS KOREA 설립이 글로벌 퀀텀 점프를 달성하고 글로벌 중추 국가로 나아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sssunhu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