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역대급 흥행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극장판 후속작 예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미야모토 시게루 대표이사는 기념 영상을 통해 향후 닌텐도가 진행할 '슈퍼 마리오' 관련 다양한 정보를 소개했다. 그는 "이번 영화는 '마리오'다운 세계를 한층 더 넓혀서 밝고 즐거운 이야기로 만들고자 한다"며, "이번 영화도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함께 제작한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주요 멤버와 닌텐도가 협력해 제작 중이다"라고 밝혔다.
닌텐도가 '슈퍼 마리오' IP를 활용해 애니메이션 제작사 일루미네이션과 함께 제작한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지난해 약 13억6200만 달러(한화 약 1조 8000억 원)의 흥행 수입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게임 기반으로 제작된 영화 중 가장 높은 금액일 뿐 아니라, '겨울왕국2'에 이은 애니매이션 영화 역대 흥행 수입 2위, 2023년 개봉한 영화 중 흥행 수입 2위에 해당한다.
한편 닌텐도는 '마리오의 날' 기념 영상을 통해 '슈퍼 마리오' 시리즈의 신작들에 대한 정보도 공개했다. 12일 '닥터 마리오', '마리오골프GB', '마리오 테니스' 3종의 게임보이 타이틀을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에 추가하고, '페이퍼 마리오 1000년의 문'와 '루이지 멘션2'를 각각 5월23일, 6월27일 출시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