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업, 벌써 해외 인기 뜨겁다…첫 싱글 MV 티저 인도네시아서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인 걸그룹 VVUP(비비업)이 정식 데뷔 전부터 심상치 않은 해외 인기를 보이고 있다.
비비업(현희, 킴, 팬, 수연)은 지난 9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첫 싱글 '두둠칫'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한 가운데, 이 영상은 꾸준히 순위가 상승하며 유튜브 트렌딩 인도네시아 7위에 올랐다.
비비업은 다국적 멤버로 구성된 4인조 신인 걸그룹이다.
특히, 첫 싱글의 뮤직비디오 티저가 인도네시아에서 두각을 나타낸 건 인도네시아 출신이자 팀 내 메인 보컬인 킴의 영향이 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신인 걸그룹 VVUP(비비업)이 정식 데뷔 전부터 심상치 않은 해외 인기를 보이고 있다.
비비업(현희, 킴, 팬, 수연)은 지난 9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첫 싱글 ‘두둠칫’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한 가운데, 이 영상은 꾸준히 순위가 상승하며 유튜브 트렌딩 인도네시아 7위에 올랐다. 데뷔도 하지 않은 신인 걸그룹의 티저가 유튜브 트렌딩에 진입한 건 매우 이례적으로, 댓글도 무려 2,000개를 돌파했다.
비비업은 다국적 멤버로 구성된 4인조 신인 걸그룹이다. 특히, 첫 싱글의 뮤직비디오 티저가 인도네시아에서 두각을 나타낸 건 인도네시아 출신이자 팀 내 메인 보컬인 킴의 영향이 크다. 킴은 인도네시아 오디션 프로그램 ‘The Indonesian Next Big Star’에서 준우승을, ‘The Voice Kids Indonesia’ 시즌2에서 3위를 차지하며 현지에서는 이미 보컬 실력을 인정받았다. 무엇보다 인도네시아 출신 멤버가 K팝 그룹의 메인 보컬을 맡는다는 점도 국내외 음악 팬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비비업은 오는 13일 첫 싱글 ‘두둠칫’을 선보인다. 곡 제목처럼 한 번 들으면 저절로 몸이 ‘두둠칫’ 하는 중독성 있는 비트와 멜로디가 특징이다. 방탄소년단(BTS) ‘쩔어’, 갓세븐(GOT7) ‘하드캐리’, 트와이스 ‘원 스파크’ 등을 만든 프로듀서 이어어택(earattack)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뮤직비디오는 세계적 팝스타 도자캣(Doja Cat),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등과 협업한 유명 뮤직비디오 감독 한나 럭스 데이비스(Hannah Lux Davis)가 연출을 맡았다. 한나 럭스 데이비스 특유의 독특한 해석과 감각적인 영상미로 비비업의 힙한 매력을 극대화했다.
이렇듯 비비업은 화려한 참여진의 지원사격 속 ‘하이틴 악동’의 출격을 알린다. 이들의 첫 싱글 ‘두둠칫’은 오는 13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이경, 아버지 꿈 이뤄드렸다…서울대 졸업사진 공개
- 故 이지은, 오늘(8일) 사망 3주기…활동 중단→子 입대 후 홀로 사망
- 존 시나, 아카데미 시상식에 나체로 출몰…50년 전 사건 재연[제96회 아카데미]
- 이천수, 황선홍호에 우려..“좀 성급했다”(리춘수)
- 이효리·김신영 하차→이영애 섭외 실패…끊임없이 삐걱대는 KBS [SS초점]
- 나탈리 포트만, ‘불륜’ 남편과 소송 8개월 만에 이혼[할리웃톡]
- 두산 정철원, ‘러브캐처’ 김지연과 혼전임신+결혼 공개 “용띠 정철투 반가워”
- “꼬막 잡아준 여자는 네가 처음” 54세 심현섭, 젓가락 부딪힌 소개팅녀에 심쿵(조선의 사랑꾼)
- ‘트롯왕자’ 정동원父 교도소 수감 중, 무슨 일?
- ‘1골2도움’ 손흥민, 미친 활약→최고 평점…토트넘은 아스턴 빌라에 4-0 대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