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스타트업, 글로벌 대기업과 매칭” CJ 글로벤터스 2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그룹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 CJ인베스트먼트는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는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CJ글로벤터스 2기'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CJ글로벤터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이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이나 비즈니스 모델을 글로벌 대기업에 설명할 기회를 갖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그룹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 CJ인베스트먼트는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는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CJ글로벤터스 2기’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한국무역협회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경기창경)가 공동 주관사로 참여한다. CJ인베스트먼트는 스타트업 발굴과 선정,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등 프로그램 전반을 총괄한다.
CJ글로벤터스에는 차별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스타트업은 모두 지원할 수 있다.
또 CJ그룹 및 경기창경에서 투자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포함해 CJ의 대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오벤터스’ 졸업기업도 참여할 수 있으며, 이들 기업은 모두 1차 서류 심사가 면제된다.
이번 CJ글로벤터스는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글로벌 스케일업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에 대한 심사 단계부터 이들 기업에 관심이 있는 포춘 500대 대·중견 기업을 매칭할 예정이다.
CJ글로벤터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이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이나 비즈니스 모델을 글로벌 대기업에 설명할 기회를 갖는다.
서류심사·인터뷰 등을 거쳐 오는 5월 27일 총 20개 팀이 최종 선정된다. 이들 가운데 최대 3개 팀에는 팀당 최대 2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김호준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둘째까지 낳은 아내가 친누나? 신장 이식하려다 ‘날벼락’
- 국민 빈곤율 57% 치솟는데 급여 48% ‘셀프 인상’한 대통령
- 비례 정당 지지율, 조국 당이 민주당 앞선다?…‘지민비조’ 현실화되나
- [단독] 박수홍 모욕해 ‘벌금형’ 형수 친구, 정식재판 청구…강용석 변호 맡아
- ‘1골 2도움’ 손흥민 맹활약…토트넘, 애스턴 빌라에 4-0 완승
- ‘또’ 했다…93세 머독 25세 연하 여성과 ‘여섯번째’ 약혼
- 조국 “많은 도사, 무당이 ‘63년생 토끼띠 曺 사주’ 어쩌고…난 65년생 뱀띠”
- 굶주린 가자…뼈만 남은 10살 소년 결국 숨졌다
- 권은희, 이낙연에 ‘광주 광산을’ 바톤터치…“총선 불출마”
- 유천호 인천 강화군수, 별세…향년 72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