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4년형 'LG 사운드바' 출시…프리미엄 TV와 기능 연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인공지능(AI)으로 구현한 입체 사운드를 비롯해 프리미엄 LG TV에 기능과 디자인을 맞춘 2024년형 LG 사운드바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LG 사운드바 신제품은 사운드바와 TV 스피커 동시 활용, 음향 손실 없는 무선 연결 등 TV와의 연계 기능을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LG전자는 인공지능(AI)으로 구현한 입체 사운드를 비롯해 프리미엄 LG TV에 기능과 디자인을 맞춘 2024년형 LG 사운드바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LG 사운드바 신제품은 사운드바와 TV 스피커 동시 활용, 음향 손실 없는 무선 연결 등 TV와의 연계 기능을 높였다. 또한 AI를 기반으로 시청 위치, 공간 구조, 콘텐츠 장르 등을 고려해 정교한 입체 음향을 구현한다.
대표 모델인 'S95TR'은 세계 최초로 업파이어링 스피커 3개를 탑재한 본체를 포함해 ▲저음을 내는 '서브우퍼' ▲입체음향을 내는 '리어 스피커' 등 총 15개의 채널(9.1.5)을 지원한다. 최대 출력은 810와트(W)다.
해당 제품은 사운드바와 TV의 스피커를 동시에 활용하는 '와우 오케스트라' 기능을 탑재해 한층 더 풍부한 음향을 낸다.
또한 '와우캐스트' 기능으로 올레드, QNED 등 프리미엄 LG TV와 무선 연결 중에도 돌비의 최신 입체음향 기술인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해 음질 저하 없이 생생한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다.
'DTS:X' 등 입체음향기술과 고품질 음원을 손실 없이 재생하는 'HDMI eARC' 기능 등도 모두 지원한다.
사운드바 조작도 간편하다. TV 리모컨으로 LG TV의 webOS 홈화면 메뉴에서 사운드바 설정 상태를 확인하거나 음악, 영화, 스포츠 등 맞춤형 사운드 모드 및 음량 등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스피커에서 나온 소리의 반사를 AI가 분석해 실내 공간의 크기와 형태를 감지하고, 소리를 보정하는 AI 룸 캘리브레이션 기능은 한층 더 강화했다. 이제 청취자의 위치는 물론, 후방 스피커가 설치된 위치까지 파악해 왜곡 없는 사운드를 즐기도록 음향을 최적화한다.
제품 연결성도 뛰어나다. 구글 크롬캐스트, 애플 에어플레이2 등을 지원하고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던 타이달, 스포티파이 등 다양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TV와 마치 하나의 제품처럼 잘 어울리는 'S70TR'도 출시한다. S70TR는 QNED TV와 함께 구입시 전용 벽걸이 브라켓을 활용하면 별도 시공 없이 설치는 물론, 연결선도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연결 기기 없이도 후방 스피커간 무선 연결을 지원해 설치 공간을 보다 깔끔하게 연출한다.
2024년형 LG 사운드바는 이달 말 북미를 시작으로 한국,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순차 출시한다.
이정석 LG전자 전무는 "AI로 한 차원 진화한 입체 음향은 물론이고 프리미엄 LG TV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기능, 편리한 UI까지 모두 갖춘 LG 사운드바로 탁월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러시아 엘프女' 안젤리나 다닐로바, 계곡서 몸매 자랑 - 스포츠한국
- "앵앵콜만 10곡" 아이유, 6만 유애나 홀린 퀸 오브더 퀸… 월드투어 서막 열어[스한:현장](종합) -
- 표은지, 속옷 바람에 애교 댄스 '아찔'…가슴골이 과감하네 - 스포츠한국
- 롯데의 2024시즌 리스크… '사생활 논란' 나균안이 흔들리면 큰일이다 - 스포츠한국
- 박지현, 물에 젖어 아찔하게 드러난 수영복 몸매 - 스포츠한국
- 셀린 송 감독 "'인연'이라는 단어 알았기에 제 인생이 더 깊어져"[인터뷰](종합) - 스포츠한국
- 김갑주, 입었지만 안 입은 듯한 바디프로필 촬영 현장 '섹시미 폭발' - 스포츠한국
- 2스트라이크 이후 대처, 이정후가 천재인 이유[초점]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정성화 "뮤지컬 배우 21년차, 한결 같이 지켜온 나만의 원칙 있어" - 스포츠한국
- 마마무 문별, "래퍼로 살아온 10년, 솔로 위한 자양분 됐죠" [인터뷰]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