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벤처스, 한국MS와 생성형 AI 개발 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극초기 스타트업 전문 벤처캐피탈(VC) 카카오벤처스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와 생성형 인공지능(AI) 개발 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대회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정해진 기간 내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하는 대회다.
교육 후 참가팀은 18일 간 생성형 AI가 적용된 서비스 프로토타입(시제품)을 개발해 제출하면 된다.
카카오벤처스는 개발 기간 동안 온라인 멘토링을 통해 실제 투자로 이어지는 사업 모델을 함께 검증하면서 서비스 구현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극초기 스타트업 전문 벤처캐피탈(VC) 카카오벤처스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와 생성형 인공지능(AI) 개발 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대회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정해진 기간 내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하는 대회다. 대학생·대학원생·개발자 등 예비 창업팀, 초기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팀은 한국MS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Azure) 환경에서 작업을 진행한다. 한국MS는 애저와 오픈AI의 GPT 사용을 위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문 교육을 오는 30일 사전 실시한다. 기존에 애저를 사용하지 않았던 이용자도 집중 교육을 통해 개발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 후 참가팀은 18일 간 생성형 AI가 적용된 서비스 프로토타입(시제품)을 개발해 제출하면 된다. 카카오벤처스는 개발 기간 동안 온라인 멘토링을 통해 실제 투자로 이어지는 사업 모델을 함께 검증하면서 서비스 구현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 발표와 시상은 오는 4월 18일에 진행된다.
심사에는 카카오벤처스 투자 심사역과 신성호 리벨리온 소프트웨어 개발 총괄, 김우중 당근 콥뎁(Corpdev) 매니저, 곽근봉 원지랩스 대표, 김현수 한국MS 기술전략 매니저가 참여한다. 심사는 참가자가 제출한 프로토타입과 발표를 바탕으로 독창성, 시장성, 생성형 AI 활용성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우승과 입상 팀에게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창업 자금과 기업 소개(IR) 자료 1대 1 피드백, 투자 우선 검토 특전을 제공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2억 상당의 애저 크레딧을 지급한다.
장승룡 카카오벤처스 이사는 "세상의 문제를 풀고 싶은 창업가가 주저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고 혁신 창업 생태계 저변을 넓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벤처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포필러스에 투자
- SPC삼립, 3분기 영업익 218억…전년比 3.8%↑
- 이재명 "주식시장 불투명…기업지배구조 개선해야"
- 서울시 '정수용 활성탄'이 중국산?…서울시의회 "대체재 등 마련해야"
- 민주당 율사 출신 의원들, "이재명 무죄" 전방위 변호
- 네이버 밴드, 美 월 이용자 600만명 돌파
- "3년 연속 특별배당" 휠라홀딩스, 3분기 영업익 0.9%↑
- 한국화웨이, 韓 ICT 산업 방향 담은 'ICT 백서' 발간
- "42.195㎞ 도전합니다"…KAIST 라이보2, 마라톤 '풀코스 완주' 성공할까? [영상]
- LG생활건강, '프라몬 섬유탈취제'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