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뉴스룸’, 총선특집 ‘5일 연속’ 여론조사 보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뉴스룸'이 11일(월)을 시작으로 5일 연속 전국단위 여론조사를 보도한다.
11일에는 전국 2000명을 대상으로 총선과 의료대란에 대한 국민 의식을 묻는다.
12~14일에는 22대 총선 격전지 지역구 총 13곳에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여론조사 보도 마자막 날인 15일에는 이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내놓을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에는 전국 2000명을 대상으로 총선과 의료대란에 대한 국민 의식을 묻는다. 총선 민심은 서울ㆍ인천경기ㆍ대전충청세종ㆍ광주전라ㆍ대구경북ㆍ부산울산경남ㆍ강원제주 등 7개 권역으로 나누어 세심하게 들여다 본다.
3주째 ‘의료 대란’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와 의료계에 대한 인식 조사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수행 평가 ▶내일 선거라면 어느 정당에 투표할 것인지(지역구ㆍ비례대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직무 평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 평가 ▶각 정당의 공천 평가 ▶의대 증원 정책에 대한 국민 의식 등이 조사 대상이다.
JTBC 관계자는 “통상 1000명으로 이뤄지는 여론조사보다 2배 많은 2000 샘플을 활용함으로써 지역적으로 더 자세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12~14일에는 22대 총선 격전지 지역구 총 13곳에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국민의힘 원희룡 전 국토부장관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맞붙는 인천 계양을, 윤희숙ㆍ전현희 전 의원이 맞붙는 서울 중성동갑, 경기 분당을, 분당갑 등 수도권 격전지부터 ‘낙동강 벨트’까지 곳곳을 조사했다.
여론조사 보도 마자막 날인 15일에는 이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내놓을 예정이다. 여론조사 기관은 ‘메타보이스’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나 촬영 안 해!” 아내, 남편 태도에 눈물→뛰쳐나가기까지 (‘결혼지옥’) - 스타투데이
- ‘총선 D-30’ MBC 선거방송 슬로건은 ‘변화의 시작’ - 스타투데이
- ‘오펜하이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오스카 조연상 - 스타투데이
- ‘27일 데뷔’ 유니스, 4人 4色 매력...신보 기대감 - 스타투데이
- 김종국, 19일 신곡 ‘봄이 왔나 봐’ 발표 - 스타투데이
- ‘바튼 아카데미’ 더바인 조이 랜돌프 오스카 조연상 - 스타투데이
- 김종국, 19일 신곡 발매...봄 감성 발라드 - 스타투데이
- ‘이영자 매니저’ 송성호 “민경훈과 초중고 절친”(‘복면가왕’) - 스타투데이
- 베이비몬스터 아현, 드디어 등장...강렬 아우라 - 스타투데이
- ‘최강야구’ 4월 15일 컴백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