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벤처스, 한국MS와 생성형 AI 개발 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035720)벤처스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와 생성형 AI 개발 대회 '젠(Gen)AI 창업톤'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젠AI 창업톤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정해진 기간 내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하는 대회다.
장승룡 카카오벤처스 이사는 "교육과 투자, 후속 지원으로 연결되는 젠AI 창업톤을 통해 세상의 문제를 풀고 싶은 창업가가 주저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며 "혁신 창업 생태계 저변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035720)벤처스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와 생성형 AI 개발 대회 '젠(Gen)AI 창업톤’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젠AI 창업톤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정해진 기간 내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하는 대회다. 카카오벤처스는 이달 2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예비 창업팀, 초기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팀은 한국MS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Azure) 환경에서 작업을 진행한다. 한국MS는 30일 애저와 오픈 AI의 GPT 사용을 위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문 교육을 사전 실시한다.
교육받은 참가팀들은 다음 달 17일까지 18일간 생성형 AI가 적용된 서비스 프로토타입을 개발해 제출해야 한다. 카카오벤처스는 온라인 멘토링을 통해 실제 투자로 이어지는 사업 모델을 함께 검증하면서 서비스 구현을 지원할 계획이다.
심사는 참가자가 제출한 프로토타입과 발표를 바탕으로 독창성 및 시장성, 생성형 AI 활용성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최종 발표 및 시상은 다음 달 18일 진행된다.
우승과 입상 팀에게는 총 1000만 원 상당의 창업 자금과 IR 자료 1:1 피드백, 투자 우선 검토 특전이 제공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2억 원 상당의 애저 크레딧도 지급된다.
장승룡 카카오벤처스 이사는 “교육과 투자, 후속 지원으로 연결되는 젠AI 창업톤을 통해 세상의 문제를 풀고 싶은 창업가가 주저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며 “혁신 창업 생태계 저변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힘 41.9%, 민주당 43.1%…尹지지율 40.2%[리얼미터 조사]
- 욱일기 퇴치 앞장서던 서경덕 교수에 日 극우 '선 넘는' 테러 '충격'
- 구글은 줄여도 삼성은 늘린다…오늘부터 '삼성고시' 스타트 [biz-플러스]
- 한 걸음 후퇴한 노인빈곤율…3명 중 1명 '빈곤'
- 불황에도 다들 '디올·루이비통 백' 사러 '오픈런' 하더니 결국…
- 한동훈 '감옥 안가려 종북세력 손잡아'…이재명 '사면·음란·돈봉투·친일·패륜 공천'
- '슈퍼화요일' 후보 확정 효과? 바이든-트럼프 지지율 동률
- '나 죽일거면 쫓아와라'…'거리 흉기난동' 맨손으로 저지한 '시민 영웅', 누구길래
- 원희룡에 쫒기는 이재명, 하루 만에 ‘2찍’ 발언 사과
- '맨시티·리버풀 끝장낸다'는 맨유 새 구단주…지바겐·디펜더에 도전장 [Car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