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 재단, 청년주거장학 지원사업 '내집잡기 7기'모집

2024. 3. 11. 1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G새마을금고 재단, 청년주거장학 지원사업 '내집잡기 7기'모집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하 MG새마을금고 재단)은 3월 11일부터 4월 7일까지 2024년 MG희망나눔 청년주거 장학사업 내집(Home)잡(Job)기 7기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주거비 지원이 필요한 청년 1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월 최대 35만원씩 6개월간 총 21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월 10만원 증액하여 주거비 지원 예정으로 지속되는 경기 불황과 물가상승으로 청년들이 현실적인 주거 부담을 덜어주고자 예산 증액이 불가피했다고 재단 관계자는 언급했다.

7기 신청자는 소득 기준, 주거 계약기준, 자기소개서 등 1차 서류심사와 2차 온라인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다.

모집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접수되며, 자세한 사항은 MG새마을금고 재단 홈페이지 및 내집잡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은 “청년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설 자리를 찾는 것이 쉽지 않지만, 새마을금고가 함께 고민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통해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MG새마을금고 재단 신영열 이사장은 “2018년부터 지속해 온 청년주거 장학사업이 금년 예산 증액을 통해 청년들의 주거비를 지원하고, 어려운 취업난과 현실 속에서도 주도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효민 기자 jo.hyomi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SUN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