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바이오 유럽 스프링 2024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래디언트의 자회사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18~20일 사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바이오 유럽 스프링(BIO-Europe Spring) 2024'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진근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대표는 "올해에만 4곳의 국내외 제약 바이오 기업들과 함께 공동 연구를 시작하는 등 정밀의료 및 타깃 발굴을 위한 문의를 계속해서 받고 있다"며 "특히 바이오 유럽 스프링은 전 세계 제약 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최대 규모의 행사인 만큼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잠재 파트너사들과 공동 연구 및 사업화 논의 진행할 것”
그래디언트의 자회사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18~20일 사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바이오 유럽 스프링(BIO-Europe Spring) 2024’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바이오 유럽 스프링은 전 세계 제약 바이오 기업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최신 바이오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기술제휴와 연구협력, 투자 유치를 논의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바이오 파트너링 행사다.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개별 부스를 통해 암환자 유래 오가노이드(PDO)와 빅데이터에 독자적인 AI 기술을 적용한 혁신신약 타깃 발굴 플랫폼을 소개하고 국내외 잠재 파트너사들과 만나 관련 사업화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의 오가노이드 전문기업인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타깃 발굴 과정에서 자체 수립한 오가노이드 약물평가 플랫폼 기술과 다양한 오가노이드 레퍼토리를 통해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활발한 공동 연구를 하고 있다. 앞서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스위스 대장암 치료제 개발사와 미국 메신저리보핵산(mRNA) 치료제 개발사 스트랜드 테라퓨틱스 등과 연구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이진근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대표는 “올해에만 4곳의 국내외 제약 바이오 기업들과 함께 공동 연구를 시작하는 등 정밀의료 및 타깃 발굴을 위한 문의를 계속해서 받고 있다”며 “특히 바이오 유럽 스프링은 전 세계 제약 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최대 규모의 행사인 만큼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애 기자 0a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콕 집어 "꽝" 직격탄 날린 ASML…삼성전자 '초비상'
- 이천수 "폭행 놀랐지만 응원 훨씬 많다" [단독 인터뷰]
- "호랑이 새끼를 키웠네"…일본은행 '305조 잭팟' 터졌다
- 싱가포르 '큰손'이 싹쓸이…올 들어 40% 넘게 뛴 '이 주식' [최만수의 스톡 네비게이션]
- 세보엠이씨 샀더니 매년 '따박따박'…"예금보다 쏠쏠하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조국 지지' 배우 문성근, SNS에 김일성 사진 올린 이유
- '이혼' 황정음, SNS에 남편 사진 게재…명예훼손 우려 없나
- "아이유 콘서트 혼자 온 옆자리 아이가"…뜻밖의 편지 '감동'
- '뉴스룸 하차' 강지영 아나운서, 4월 결혼…예비신랑 누구?
- 장원영·안유진도 신었다…봄 되자 수요 폭발한 새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