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세데칼과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공급 계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뷰노는 세계 최대 엑스레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전문 기업 세데칼과 인공지능(AI) 기반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우수한 글로벌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는 세데칼과 협업함으로써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의 기업간 거래(B2B)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 성과를 가속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각 제품의 특성에 맞는 사업 전략을 공고히 다진 결과 매출 구조가 점차 안정적으로 구축되고 있는 만큼 지금의 실적 개선세를 이어가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초도 물량 구매 발주 완료
뷰노는 세계 최대 엑스레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전문 기업 세데칼과 인공지능(AI) 기반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세데칼은 1994년 설립돼 스페인에 본사를 둔 엑스레이 OEM 전문 기업이다. GE헬스케어, 지멘스, 필립스, 아그파 등 대표적인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들에게 OEM 형태로 엑스레이 시스템을 납품하고 있다. 또 미국과 프랑스 등을 거점으로 엑스레이 제조 전문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뷰노는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를 세데칼에 공급한다. 세데칼은 엑스레이 시스템에 뷰노의 AI 솔루션을 연동해 해외 주요 국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세데칼은 지난 1월 제품 연동을 완료하고 초도 물량에 대한 첫 구매 발주를 진행했다.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는 흉부 엑스레이 영상에서 결절, 경화, 간질성 음영, 흉수, 기흉 등 주요 이상소견을 높은 정확도로 탐지하는 AI 솔루션이다. 의료진에게 이상소견의 소견명과 위치를 제시해 결핵, 폐렴 등 주요 폐 질환 진단을 돕는다. 경량화된 모델로 개발돼 다양한 엑스레이 장비에 쉽게 연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AI 솔루션을 연동한 엑스레이 시스템을 유럽 지역 주요 국가에 집중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추후 남미, 중동, 아프리카 등 다른 지역까지 판매망을 넓힐 예정이다. 또 수년 내 추진 예정인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허가가 완료되면 양사가 협업해 미국 시장 진출에 나설 방침이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우수한 글로벌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는 세데칼과 협업함으로써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의 기업간 거래(B2B)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 성과를 가속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각 제품의 특성에 맞는 사업 전략을 공고히 다진 결과 매출 구조가 점차 안정적으로 구축되고 있는 만큼 지금의 실적 개선세를 이어가겠다”고 했다.
한편 뷰노는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의 해외 매출 성과 확대를 위해 글로벌 영업망을 보유한 의료장비 기업과 협업을 늘리고 있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직접 공급하거나 하드웨어 장비에 기본 탑재하는 형태로 B2B 사업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국내 대표 의료장비 기업 디알젬과 해당 제품의 탑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콕 집어 "꽝" 직격탄 날린 ASML…삼성전자 '초비상'
- 이천수 "폭행 놀랐지만 응원 훨씬 많다" [단독 인터뷰]
- "호랑이 새끼를 키웠네"…일본은행 '305조 잭팟' 터졌다
- 싱가포르 '큰손'이 싹쓸이…올 들어 40% 넘게 뛴 '이 주식' [최만수의 스톡 네비게이션]
- 세보엠이씨 샀더니 매년 '따박따박'…"예금보다 쏠쏠하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조국 지지' 배우 문성근, SNS에 김일성 사진 올린 이유
- '이혼' 황정음, SNS에 남편 사진 게재…명예훼손 우려 없나
- "아이유 콘서트 혼자 온 옆자리 아이가"…뜻밖의 편지 '감동'
- '뉴스룸 하차' 강지영 아나운서, 4월 결혼…예비신랑 누구?
- 장원영·안유진도 신었다…봄 되자 수요 폭발한 새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