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AI캐스터 '이루미'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교통센터 홍보 AI 캐스터인 '이루미'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공공 분야에서 확보한 AI 휴먼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공공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기존의 AI 휴먼 서비스뿐만 아니라 공공 영역에서 민원을 처리하거나 시니어케어를 돕는 대화형 AI 키오스크 개발 및 고도화에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교통센터 홍보 AI 캐스터인 ‘이루미’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다국어 발화가 가능한 이루미가 출연하는 홍보영상은 한국어와 영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으로 제작됐다.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김해시에 스마트경로당을 개소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AI 아나운서 제공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공공 분야에서 확보한 AI 휴먼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공공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기존의 AI 휴먼 서비스뿐만 아니라 공공 영역에서 민원을 처리하거나 시니어케어를 돕는 대화형 AI 키오스크 개발 및 고도화에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영 기자 yj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황에도 다들 '디올·루이비통 백' 사러 '오픈런' 하더니 결국…
- ‘탁구게이트’ 이강인 대표팀 발탁…손흥민과 태국전 선봉
- 4000원짜리를 66만원에 ‘되팔이’…美 뒤흔든 ‘마트백’ 무엇
- “런종섭” “개구멍 도망”…野, ‘이종섭 출국’ 융단폭격
- 국민의힘 41.9%, 민주당 43.1%…尹지지율 40.2%[리얼미터 조사]
- 욱일기 퇴치 앞장서던 서경덕 교수에 日 극우 '선 넘는' 테러 '충격'
- 구글은 줄여도 삼성은 늘린다…오늘부터 '삼성고시' 스타트 [biz-플러스]
- 한 걸음 후퇴한 노인빈곤율…3명 중 1명 '빈곤'
- 한동훈 '감옥 안가려 종북세력 손잡아'…이재명 '사면·음란·돈봉투·친일·패륜 공천'
- '슈퍼화요일' 후보 확정 효과? 바이든-트럼프 지지율 동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