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보, 힘들지?"… 롯데손보, '산후우울증' 보장하는 보험 내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손해보험이 여성 갱년기와 관련한 보험에 이어 산후우울증까지 보장하는 보험을 내놨다.
또 롯데손해보험은 이번에 출시한 'MY FAM 알파맘보험'을 통해, 육아가 시작될 수 있는20대 중반부터 갱년기에 접어드는 50세 이후까지 여성 생애주기별 건강 전반을 보장하는 '여성 전용 보험 솔루션'을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손보는 11일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를 통해 산후우울증 등으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육아맘'을 위한 'MY FAM 알파맘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산후우울증, 관절통 등 출산 후 산모에게 발생하기 쉬운 질병과 상해만을 별도로 보장하는 '생활밀착형 보험'을 출시한 것은 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손해보험은 기존에 태아를 위한 보험 상품은 많았지만, 정작 출산 이후 고된 육아로 산후우울증에 걸리는 등 몸과 마음이 지친 '육아맘'의 건강을 보장하는 상품엔 소홀했다는 점을 착안해 새롭게 개발했다.
'MY FAM 알파맘보험'은 25세부터 40세 사이 여성이라면 결혼, 임신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특히 다수의 산모들이 산후우울증 등 정서적·심리적 어려움에 노출돼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다.
전체 산모 가운데 산후우울증을 앓았던 산모의 비중이 절반 이상에 달한다는 통계가 나온 만큼, 이와 관련된 촘촘한 보장을 담았다. 분만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전문의로부터 산후우울증 진단과 약물치료를 받은 경우엔 최초 1회 30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한다.
육아로 피로가 쌓이지만 신체활동이 부족해 겪는 손목과 무릎 부위의 관절통과 인대장애 등 '육아맘'들이 겪을 수 있는 'VDT 증후군'(누적외상성질환)에 대한 보장도 있다. VDT증후군 진단을 받고 수술을 진행할 때 보험계약일로부터 수술 시점까지 기간이 1년 미만이라면 50만원, 1년 이상일 경우엔 100만원(수술 1회당)을 보험금으로 지급한다.
난소암 등으로 난임을 겪을 수 있는 여성에 대한 보장도 담겼다. 여성생식기암 진단의 경우 보험계약일로부터 90일이 지난 시점에서 생식기 암으로 진단 확정 시 1000만원(최초 1회)을 보험금으로 지급한다.
미혼 여성만 가입한 여성 난임 진단의 경우, 보험계약일로부터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생식기 암으로 인해 난임 진단 확정 시 200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한다.
그동안 롯데손해보험은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을 넓혀가기 위해 참신한 보험서비스 발굴에 힘써왔다.
새해를 맞이해 지난 1월 골다공증·관절염 등 50세까지 여성 갱년기와 관련된 보장을 제공하는 'FOR ME 언제나언니 보험'을 출시한 바 있다. 또 우울증 등 치료 비용에 대한 '정신질환치료비' 보장을 담아, 마음의 병으로 인한 걱정까지 덜 수 있도록 했다.
또 롯데손해보험은 이번에 출시한 'MY FAM 알파맘보험'을 통해, 육아가 시작될 수 있는20대 중반부터 갱년기에 접어드는 50세 이후까지 여성 생애주기별 건강 전반을 보장하는 '여성 전용 보험 솔루션'을 마련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신상품은 간과하기 쉬운 '육아맘'의 건강 고충과 질병까지 세심하게 보장할 수 있는 여성 전용 보험서비스를 확대한 것"이라며 "'앨리스'가 앞으로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굳힐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전민준 기자 minjun84@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액 당첨 복권 교환했더니 '5억'… "기쁨보단 얼떨떨" - 머니S
- GBC 마천루 포기… "공사비 폭등 막을 듯" - 머니S
- [비즈S+] 한화오션, '카타르 잭팟' LNG선 본계약 임박…선가는? - 머니S
- "진짜 1억 가겠네" 비트코인, 9700만 돌파… 이더리움 540만원 안착 - 머니S
- GBC 사업 꿈틀에 삼성-잠실 마이스 들썩 - 머니S
- [르포] GBC 땅 10년 만에 두 배 상승… "3.3㎡ 7억원 추정" - 머니S
- 최혜진, 시즌 두 번째 톱10… 리디아 고 '명예의 전당' 다음 기회에 - 머니S
- [3월11일!] 평화로운 출근길에 '펑!'… 9·11 후 911일 만의 비극 - 머니S
- 외과의사회장 "의대증원 찬성… 500명 이하로 속도 조절" - 머니S
- [CEO포커스] 전중선 포스코이앤씨 사장, 수주 보수 전략 세울까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