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오후 명지성모병원 방문…의사 집단행동 대응 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전공의들의 집단 이탈로 인한 의료공백이 지속하자 의료 현장 방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총리실에 따르면 한 총리는 1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소재 명지성모병원을 방문해 의사 집단행동에 따른 의료현장 상황을 점검한다.
한 총리는 의사 집단행동이 본격화한 이후 국립중앙의료원, 국립경찰병원, 국군수도병원, 수도권 응급의료상황실 등 현장 점검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한덕수 국무총리가 전공의들의 집단 이탈로 인한 의료공백이 지속하자 의료 현장 방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총리실에 따르면 한 총리는 1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소재 명지성모병원을 방문해 의사 집단행동에 따른 의료현장 상황을 점검한다.
한 총리는 이날 명지성모병원에서 환자들을 위문하고 병원을 지키는 의료진을 격려할 예정이다. 한 총리는 의사 집단행동이 본격화한 이후 국립중앙의료원, 국립경찰병원, 국군수도병원, 수도권 응급의료상황실 등 현장 점검을 이어가고 있다.
의과대학 정원 확대 추진에 반발해 전공의들이 집단행동을 시작한 지 21일째를 맞은 가운데 전국 병원 의료 공백이 계속되고 의과대학 교수들의 단체행동 움직임도 일고 있다. 복지부가 서면 점검을 통해 확인한 100개 주요 수련병원의 이탈 전공의 수는 지난 8일 오전 11시 기준 1만1994명으로, 이탈률 92.9%다.
oskymo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대표팀 소집 불가” 홍준표, 재차 태클…이유 뭔가했더니
- “결혼도 안한 제가” 주례 선 하지원, ‘짠한형’ 약속 지켰다…정호철 결혼 축가는 이효리
- 한가인, ‘외모·성격 ’판박이 남매 공개…“귀여워 미치겠다"
- '태국전 예고 포스터' 손흥민은 있고 이강인은 없다
- 김준호·김지민 정말 결혼하나?…축가는 조혜련·거미·세븐
- “30살에 연봉 1억 진짜 주나요” 삼성전자맨도 부러워 한다
- 서경덕 "옷 벗기는 사진에 딸 얼굴 합성…사람 할 짓 아냐" 분노
- 산다라박 "파리서 노브라 시도 했지만…주변 만류에 니플패치"
- ‘너 리셀러 맞지?’ 팬 요구 ‘단호히 거절’한 손흥민에 칭찬쇄도
- 팔렸다 하면 1000억대…악평 따위 무시한 ‘황금빛 화가’의 고집 [0.1초 그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