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파씨, 힙합에 진심…‘XXL’ 비츠 온리 버전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영파씨(YOUNG POSSE/정선혜, 위연정, 지아나, 도은, 한지은)가 지난 10일 공식 SNS에 두 번째 EP 'XXL'(엑스엑스엘)의 비츠 온리 버전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게재, 신보에 수록된 총 5개 트랙의 사운드를 미리 공개했다.
이러한 비츠 온리 버전 하이라이트 메들리는 영파씨가 데뷔 EP 'MACARONI CHEESE'서부터 선보여 온 고유의 콘텐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상에는 멤버 정선혜가 카세트 플레이어를 들고 등장, 그가 각 트랙의 제목이 적힌 테이프를 교체할 때마다 다음 곡이 재생됐다.
신보는 90년대 힙합 사운드를 연상케 하는 타이틀곡 'XXL'을 포함 모든 곡이 힙합의 하위 장르들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레이지(Rage) 장르인 'Scars'(스카스)를 시작으로 아프로비트(Afrobeat) 장르의 'DND (feat.BM of KARD)', 붐뱁(Boom Bap) 장르의 '나의 이름은 (ROTY))', 드럼 앤 베이스(DnB) 장르의 'Skyline'(스카이라인)까지 총 5곡이 담긴다.
이러한 비츠 온리 버전 하이라이트 메들리는 영파씨가 데뷔 EP 'MACARONI CHEESE'서부터 선보여 온 고유의 콘텐츠다. 멤버들의 보컬과 멜로디만큼이나 비트 제작에도 심혈을 기울이는 만큼 앨범의 완성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는 대목이기도 하다. 국내 대표 K-POP 그룹들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프로듀서 겸 가수 키겐을 필두로 소속사 선배인 그룹 카드(KARD)의 BM 역시 'DND (feat.BM of KARD)'의 피처링으로 지원사격에 나선다.
영파씨는 새 EP 'XXL'로 다섯 멤버의 꿈을 향한 열망, 무대를 향한 갈망은 XXL 사이즈를 넘어 무한대로 커짐을 노래한다.
영파씨의 새 EP 'XXL'은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억 들여 100번 성형한 10대女 ‘수술 중단’ 선언
- 박지현, 거대 어항 같은 수영장에서…인어공주 같은 자태 [DA★]
- 모녀 방화 살인사건 범인→17세 아들 “父 잔소리 싫어” 충격 (용형3)[TV종합]
- ‘영화낚시꾼’ 김경식 “첫 ‘영화 유튜브’ 화제몰이…얼떨떨해요” [인터뷰]
- KBS “이영애 토크쇼 최종 무산” [공식입장]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