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송강, ‘아이랜드2’ 스토리텔러 출격··· 입대 전 마지막 활동

김원희 기자 2024. 3. 11. 09: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ㅂ배우 송강. 나무엑터스 제공



배우 송강이 오디션 프로그램 MC로 나선다.

11일 스포츠경향 취재에 따르면 송강은 다음 달 중 방송되는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랜드2(I-LAND2)’의 스토리텔러로 출연한다. 이후 참가자들의 성장을 지켜보며 새롭게 시작될 ‘아이랜드’의 이야기를 풀어갈 예정이다.

무엇보다 송강은 다음 달 2일 입대를 앞둔 만큼, ‘아이랜드2’ 출연이 마지막 활동이 될 전망이다.

현재 첫 촬영을 진행한 ‘아이랜드2’는 K팝에 돌풍을 일으킬 예측 불가능한 다양성(N)과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a(알파)’가 만난 ‘N/a(엔에이)’를 찾는 새로운 모험을 주제로 진행되는 글로벌 K팝 걸그룹 프로젝트다.

지난 시즌 하이브의 방시혁 의장과 손잡고 산하 레이블 빌리프랩에서 선보인 엔하이픈은 현재 글로벌 스타로 발돋움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그룹 빅뱅, 투애니원, 블랙핑크 등을 제작한 더블랙레이블의 수장인 테디가 마스터 프로듀서로 합류해, 5세대 대표 걸그룹의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여기에 송강이 배우 남궁민의 뒤를 이어 새로운 스토리텔러로 나서면서, 색다른 매력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송강은 2017년 tvN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로 데뷔해, 넷플릭스 ‘스위트홈’ 시리즈와 ‘좋아하면 울리는’ 시리즈, JTBC ‘알고 있지만’, SBS ‘마이 데몬’ 등에 출연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더불어 과거 8개월여간 SBS ‘인기가요’ MC로 출연한 이력이 있는 만큼, 글로벌 K팝 팬들의 시선이 집중될 ‘아이랜드2’에서도 차세대 K팝 스타들과 호흡하며 활약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