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애착인형의 야망'..."나의 롤모델은 맨시티 최강의 MF"→은퇴 후 꿈은 의외? "컴퓨터 공학 공부할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아끼는 토트넘 후보 파페 사르가 자신의 롤모델과 은퇴 후 꿈을 공개했다.
사르는 "나는 야야 투레와 만나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다. 그는 아프리카의 모든 젊은 선수들의 롤모델이자, 우리가 경기를 사랑하게 만드는 책임이 있는 선수 중 한 명이었다"라며 자신의 롤모델이 야야 투레였고, 투레가 과거 토트넘 아카데미 코치로 일하던 당시 만나고자 했지만, 그러지 못해서 아쉬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손흥민이 아끼는 토트넘 후보 파페 사르가 자신의 롤모델과 은퇴 후 꿈을 공개했다.
영국의 데일리메일은 10일(한국시각) '사르가 축구를 그만두면 원하는 직업을 밝혔다'라고 보도했다.
2002년생 토트넘 미드필더 사르는 토트넘의 미래를 짊어진 미드필더 중 한 명이다. 올 시즌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 체제에서 확실하기 주전으로 자리 잡았다. 리그 22경기에 출전해 3골 3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세네갈 대표팀에도 승선해 활약을 이어갔다. 지난 1월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도 세네갈 대표팀 일원으로 참가해 16강까지 3경기를 출전하고 토트넘으로 돌아왔다.
사르는 최근 인터뷰에서 자신의 롤모델과 축구 이후의 삶에 대해 직접 밝혔다. 데일리메일은 '세네갈에서 자라며 손흥민과 리버풀 스타 사디오 마네를 보며 자란 청년은 이제 그들과 소속팀과 대표팀에서 동료가 됐다'라고 전했다.
사르는 "나는 야야 투레와 만나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다. 그는 아프리카의 모든 젊은 선수들의 롤모델이자, 우리가 경기를 사랑하게 만드는 책임이 있는 선수 중 한 명이었다"라며 자신의 롤모델이 야야 투레였고, 투레가 과거 토트넘 아카데미 코치로 일하던 당시 만나고자 했지만, 그러지 못해서 아쉬웠다고 밝혔다.
투레는 맨체스터 시티 시절 완벽한 육각형에 가까운 미드필더였다. 190cm가 넘는 거구임에도 빠른 스피드와 유연한 몸놀림, 엄청난 슈팅 능력과 패스, 활동량까지 빠지는 부분이 없었다. 2013~2014시즌에는 리그에서만 20골을 넣을 정도로 영향력도 엄청났기에 여전히 임팩트로만 꼽으면 맨시티 역대 최강의 미드필더 중 한 명으로 거론된다. 사르가 만약 롤모델인 야야 투레처럼 성장해준다면 토트넘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사르는 은퇴 이후의 삶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그는 "선수 생활을 마무리하면 컴퓨터 공학을 배우고 싶다. 여기저기서 약간의 연구를 해봤다. 아직 시간이 많지 않아서 정식 공부를 시작하지 않았지만, 앞으로 1~2년 안에 수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나는 게임보다 컴퓨터 뒤에 있는 전자 장치에 관심이 있다"라며 은퇴 이후 컴퓨터 공학을 연구하고 싶다는 계획까지 드러냈다.
사르는 다만 아직 은퇴보다는 토트넘에서 성장해야 할 부분이 더 많은 점을 생각해야 할 시기라는 점도 잊지 않았다. 그는 "나는 아직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했다는 것을 스스로에게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아직 갈 길이 멀고 배울 것도 많다"라며 "어쩌면 정상에 오르는 것은 쉬울지도 모른다. 어려운 것은 그 수준을 유지하고 거기에 머무르는 것이다"라며 정상에 오르고도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다졌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수연 “♥김희라 불륜녀, 26살 KBS 드라마 작가..남편이 시집까지 보냈다”
- '박시은♥' 진태현 “여러분, 우리 아내 축하해주세요” 동네방네 자랑
- [단독] '파묘' 일본 귀신 김병오 “키 220cm..CG 아니었어요”
- 정동원, 눈물 나는 가정사..“父가 여친 명의로 정동원 카페 개관”
- 배우 오영미, 결혼 13일 만에 사별..“220억 유산 받았다고”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