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만에 찾아온 '대전의봄'에 드리운 먹구름. 이소영 '발목 부상'→PO 출전 '불투명' [SC포커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년만의 봄배구 진출.
정관장의 후반기 강세에 키 역할을 한 이소영이다.
하지만 이소영의 부상 이탈은 이 모든 장밋빛 전망을 흐트러트릴 수 있는 악재다.
이소영으로선 정관장 유니폼을 입은지 3년만에 잡은 봄배구 기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7년만의 봄배구 진출. 고희진 정관장 감독은 "사고 한번 치겠다"는 출사표를 던졌다.
정규시즌 7연승을 내달렸다. 6라운드에는 정규시즌 우승을 다투는 현대건설-흥국생명을 모두 잡는 등 기세가 하늘을 찔렀다. GS칼텍스의 추격도 뿌리치며 플레이오프 직행을 확정지었다.
하지만 초대형 암초를 만났다. '캡틴' 이소영이 부상으로 이탈했다. 플레이오프 복귀 여부도 현재로선 불투명하다.
정관장 측은 10일 "이소영은 이틀간의 검진 결과 좌측 발목 인대 파열 진단을 받았다. 초기 발목 고정 및 재활 등 기본 회복에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당장 수술을 요하진 않는다. 포스트시즌 출장여부는 선수의 회복 여부를 보고 신중히 판단할 생각"이라며 "선수의 빠른 회복 및 복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7일 GS칼텍스전에서 당한 부상이다. 2세트 초반 블로킹 착지 과정에서 왼쪽 발목을 접질렸다. 라커룸에서 아이싱 치료를 받았고, 팬들과 인사를 나눌 만큼 밝은 모습을 보였지만, 안타까운 결과를 받아들었다.
정관장의 후반기 강세에 키 역할을 한 이소영이다. 지난 시즌 직후 받은 어깨수술에서 뒤늦게 회복했다. 4라운드부터 공수에서 인상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고희진 감독도 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메가-지아 쌍포, 정호영-박은진이라는 리그 수위급의 미들 블로커진, '국대 세터' 염혜선까지 갖춘 팀. 마지막 약점이던 수비의 치밀함을 메워준 화룡점정이 바로 이소영의 복귀였다. 올시즌 43.8%에 달하는 리시브 효율과 더불어 승부처의 디그 능력, 그리고 필요할 때 한방까지 갖춘 그다.
배구계에선 올시즌 정관장이 정말 '사고'를 칠 가능성을 높게 봤다. 시즌 내내 계속된 선두 다툼에 만신창이가 된 흥국생명과 현대건설에 비해 오히려 정규시즌 막판 팀 전력을 가다듬을 여유까지 생겼다.
플레이오프만 빠르게 통과한다면 기세를 몰아 챔피언결정전에도 승산이 있다는 평가가 많았다. 선수 구성이 전체적으로 젊어 체력 싸움에서도 우위에 있다는 분석. 현대건설과 흥국생명이 각각 도로공사, 페퍼저축은행에 패하는 등 최근 흔들리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소영의 부상 이탈은 이 모든 장밋빛 전망을 흐트러트릴 수 있는 악재다.
플레이오프 1차전은 오는 22일이다. 발목 인대 파열에서 복귀하기에 2주는 짧은 시간이다.
이소영으로선 정관장 유니폼을 입은지 3년만에 잡은 봄배구 기회다. 7년 만의 봄배구를 이끌며 우승 야심도 품고 있던 상황. 이소영과 정관장은 과연 마지막 순간 웃을 수 있을까.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男 아이돌 옷 벗기고..재미 봐” 진짜?..한서희, 성희롱 논란 전면부인 “고소할 것”
- 치매 투병 유명 배우, 가족들과 마지막 준비..전처·현처 다 모였다
- '박시은♥' 진태현 “여러분, 우리 아내 축하해주세요” 동네방네 자랑
- “옆엔 안중근 뒤엔 이순신” 도로 지키는 '애국 SUV'...“보이면 무조건 양보”
- 배우 오영미, 결혼 13일 만에 사별..“220억 유산 받았다고”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