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뷰 돌파 뮤비’ 14개 성공…스트레이 키즈, 트와이스 깨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또다시 '숫자'로 4세대 남성 아이돌 대표주자임을 입증해 보였다.
4세대 남성 아이돌 군에선 사실상 '독주 체제'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JYP엔터테인먼트에 함께 몸담고 있는 그룹 트와이스의 대기록 또한 스트레이 키즈가 깰 수 있을 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억뷰 영상 24개’ 트와이스 넘을지 관심
스트레이 키즈의 14번째 유튜브 1억뷰 뮤직비디오가 된 영상물은 노래 ‘거미줄.’ 지난 2022년 발매한 미니 앨범 ‘오디너리’(ODDINARY) 수록 곡으로, 해당 음반에는 무려 조회수 2억3000만회를 넘어선 메가 히트곡 ‘매니악’(MANIAC)이 포함돼 있다. 이 앨범은 스트레이 키즈에게 글로벌 대중음악 순위표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200’ 첫 입성을 안긴 남다른 의미를 지니고도 있다.
14편의 1억뷰 영상 가운데 자체 최고 기록은 무려 4억5000만회에 달하는 ‘神메뉴.’(신메뉴) 지난 2020년 발표된 출세 곡으로, 스트레이 키즈 그룹 아이덴티티를 정립시킨 노래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4세대 남성 아이돌 군에선 사실상 ‘독주 체제’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JYP엔터테인먼트에 함께 몸담고 있는 그룹 트와이스의 대기록 또한 스트레이 키즈가 깰 수 있을 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올해로 데뷔 10년차를 맞이한 글로벌 최정상 그룹 트와이스는 유튜브 기준 ‘24개’의 1억뷰 뮤직비디오 클립을 보유 중이다.
케이(K) 팝 대표 ‘기록 제조기’로 자리매김한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 들어서만 다양한 수치를 쏟아내며 ‘압도적 톱 티어’임을 과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제음반산업협회 IFPI가 발표한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 3위를 비롯, 글로벌 앨범 차트 경우 2위와 9위 2개 앨범 ‘동시 차트인’에 성공하며 화제를 모았다. 그런 가하면 연간 기준으로 공개되는 빌보드 ‘케이 팝 아티스트 100선’에선 멤버 전원이 톱10에 진입, 눈길을 끌기도 했다.
연초 짧은 휴식기를 보낸 스트레이 키즈는 한편, 이달 말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리는 대규모 팬미팅을 시작으로 활동 재개에 나선다. 스트레이 키즈 위상에 걸맞게 케이스포 돔(KSPO DOME)에서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무려 사흘간 개최되며, 해당 공연은 티켓 오픈 즉시 ‘전석 매진 사례’를 거뒀다.
허민녕 스포츠동아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현, 거대 어항 같은 수영장에서…인어공주 같은 자태 [DA★]
- ‘합법 된 지가 언젠데~’ 박지환, 4월 늦은 결혼식 (전문)[공식]
- 윤성빈 "결국은 몸싸움" 치열한 피지컬 배틀 (대학체전)
- KBS “이영애 토크쇼 최종 무산” [공식입장]
- 세월 역행하는 원조 국민 여동생 임예진, 여전한 미모 [DAY컷]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