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12일 170개국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112040)가 12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을 전 세계 170개국에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을 기반으로 한 토큰 경제와 캐릭터·이용자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대체불가토큰(NFT) 등 다양한 블록체인 요소가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112040)가 12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을 전 세계 170개국에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앞서 위메이드는 이날부터 사전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지난해 4월 국내에 먼저 출시된 '나이트 크로우'는 13세기 유럽 역사와 판타지를 결합한 세계관,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한 고품질의 그래픽, 여러 서버가 함께 참여하는 전투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매드엔진이 개발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을 기반으로 한 토큰 경제와 캐릭터·이용자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대체불가토큰(NFT) 등 다양한 블록체인 요소가 특징이다. 총 9개 언어를 지원하며 한국과 중국에서는 블록체인 게임 규제 영향으로 플레이가 불가능하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황에도 다들 '디올·루이비통 백' 사러 '오픈런' 하더니 결국…
- ‘탁구게이트’ 이강인 대표팀 발탁…손흥민과 태국전 선봉
- 4000원짜리를 66만원에 ‘되팔이’…美 뒤흔든 ‘마트백’ 무엇
- “런종섭” “개구멍 도망”…野, ‘이종섭 출국’ 융단폭격
- 국민의힘 41.9%, 민주당 43.1%…尹지지율 40.2%[리얼미터 조사]
- 욱일기 퇴치 앞장서던 서경덕 교수에 日 극우 '선 넘는' 테러 '충격'
- 구글은 줄여도 삼성은 늘린다…오늘부터 '삼성고시' 스타트 [biz-플러스]
- 한 걸음 후퇴한 노인빈곤율…3명 중 1명 '빈곤'
- 한동훈 '감옥 안가려 종북세력 손잡아'…이재명 '사면·음란·돈봉투·친일·패륜 공천'
- '슈퍼화요일' 후보 확정 효과? 바이든-트럼프 지지율 동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