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 그 자체' 애스턴빌라전 1골-2도움 손흥민, 2경기 연속 MOM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의 '캡틴' 손흥민(32)이 애스턴 빌라와의 원정경기에서 1골-2도움으로 한꺼번에 3개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며 팀의 대승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10일 오후(한국시각) 영국 버밍엄 빌라 파크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 애스턴 빌라전에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하면서 1골-2도움으로 팀의 4대0 완승을 진두지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이보다 더 뛰어날 순 없다'
토트넘 홋스퍼의 '캡틴' 손흥민(32)이 애스턴 빌라와의 원정경기에서 1골-2도움으로 한꺼번에 3개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며 팀의 대승을 이끌었다. '완벽'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활약이었다. 당연히 경기 공식 맨오브더매치(MOM) 역시 손흥민의 몫이었다. 지난 크리스탈팰리스전에 이어 2연속 MOM 선정이다.
손흥민은 10일 오후(한국시각) 영국 버밍엄 빌라 파크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 애스턴 빌라전에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하면서 1골-2도움으로 팀의 4대0 완승을 진두지휘했다. 팀의 4골 중에서 3골이 손흥민에게서 비롯됐다. 이로써 손흥민은 2경기 연속골을 달성하며 시즌 14호 골을 기록했다. 더불어 2개의 어시스트를 추가해 시즌 8도움을 달성했다. 득점은 공동 4위, 도움은 공동 6위다.
토트넘 입장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귀중한 승리였다. 상대가 하필 4위 경쟁을 펼치고 있는 애스턴 빌라였기 때문. 이 경기 전까지 토트넘은 승점 50점으로 애스턴빌라(승점 55)에 5점 차로 뒤지고 있었다. 때문에 토트넘이 승리하면 승점 차를 2로 줄일 수 있었다. 반대로 토트넘이 패하면 순식간에 승점차가 8로 벌어지면서 4위 탈환 가능성이 급격히 줄어들 수 있었다.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경기라고 볼 수 있었다. 손흥민은 바로 이런 중요한 매치에서 1골-2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4위 탈환 가능성을 끌어올렸다. 토트넘은 이제 애스턴 빌라보다 1경기 덜 치른 상황에서 2점 차이로 추격하게 됐다.
손흥민의 첫 번째 활약은 도움으로 시작됐다. 1-0으로 앞선 후반 8분에 브레넌 존슨에게 패스해 추가골을 이끌어 냈다. 이어 2-0이던 후반 추가시간 1분에는 데얀 쿨루셉스키의 컷백 패스를 오른발 강슛으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이날 처음으로 나온 슛을 그대로 골로 만드는 '킬러본능'을 보여준 장면이다. 마지막으로 손흥민은 3-0으로 앞선 후반 추가시간 4분에 티모 베르너에게 컷백 패스를 보내 네 번째 득점을 이끌어냈다.
이런 활약 덕분에 손흥민은 경기 후 83.4%의 압도적 지지를 받아 MOM으로 선정됐다. 손흥민은 지난 3일 크리스털 팰리스전 때도 1골을 기록하며 MOM이 된 바 있다. 이로써 손흥민은 2경기 연속 MOM이 되면서 시즌 MOM 선정횟수를 10으로 늘렸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수연 “♥김희라 불륜녀, 26살 KBS 드라마 작가..남편이 시집까지 보냈다”
- '박시은♥' 진태현 “여러분, 우리 아내 축하해주세요” 동네방네 자랑
- [단독] '파묘' 일본 귀신 김병오 “키 220cm..CG 아니었어요”
- 정동원, 눈물 나는 가정사..“父가 여친 명의로 정동원 카페 개관”
- 배우 오영미, 결혼 13일 만에 사별..“220억 유산 받았다고”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