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선발 출격→2G 연속 SON톱 가동!’ 토트넘, EPL 28R 애스턴 빌라전 선발 명단 공개
손흥민(32·토트넘)이 애스턴 빌라를 상대로 선발 출격하며 2경기 연속골 사냥에 나선다.
토트넘 홋스퍼는 10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애스턴 빌라를 상대로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를 치른다.
원정팀 토트넘은 비카리오, 포로, 로멜, 판 더 펜, 우도기, 사르, 비수마, 매디슨, 쿨루셉스키, 손흥민, 존슨이 선발 출격한다.
홈팀 빌라는 마르티네스, 콘사, 랑글레, 토레스, 디뉴, 캐시, 맥긴, 루이스, 베일리, 틸레만스, 왓킨스가 선발 출격한다.
이날 손흥민은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선발 출전한다. 지난 주말 열린 크리스털 팰리스전에서 스트라이커로 나선 손흥민은 후반 43분 쐐기골을 터트리며 맹활약을 펼쳤다. 2-1로 앞선 후반 막판 절묘한 움직임으로 수비 뒷공간을 파고든 손흥민은 일대일 찬스에서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승리를 굳히는 득점을 터트렸다.
득점뿐만이 아니었다. 팰리스전에서 손흥민은 부지런히 움직이면서 팀 동료들을 위한 기회를 만들어 냈다. 동료들이 결정적인 찬스에서 마무리하지 못해서 도움을 기록하진 못했지만 손흥민은 토트넘 공격진의 선봉장 역할을 제대로 해내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손흥민은 현재 리그 23경기에 출전해 13골과 6개의 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EPL 득점 순위는 부카요 사카(아스널)와 함께 공동 6위에 올라있다.
이날 맞대결은 양 팀에 있어 매우 중요한 경기다. 현재 토트넘은 15승 5무 6패(승점 50)로 리그 5위에 올라있고 빌라는 17승 4무 6패(승점 55)로 4위다. 5점 차이가 나고 있는 상태지만 현재 토트넘이 빌라보다 한 경기를 덜 치렀다. 따라서 이번 경기 토트넘이 빌라를 잡아낸다면 4위 싸움에서 앞지를 수 있다.
토트넘은 전반기 빌라와의 맞대결에서 1-2로 패했다. 당시 지오반니 로 셀소의 선제골로 앞서 나갔으나 파우 토레스와 올리 왓킨스에 실점하면서 역전패했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송재림, 사망 전 기록한 프로필 문구 “긴 여행 시작”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