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광주 광산을 출마"‥이준석은 화성·조국은 봉하마을로
[뉴스데스크]
◀ 앵커 ▶
이낙연 새로운미래 대표가 광주 광산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이 이번 총선에서도 공천을 받은 곳으로, 이낙연 대표와 '친명계' 현역 의원과의 맞대결이 벌어지게 됐습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자신이 출마하는 경기도 화성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고, 조국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검찰 정권 청산'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윤수한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광주를 찾은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는 "광주가 키운 민주당이 처참하게 무너졌다"며, 광주 광산을 출마를 발표했습니다.
[이낙연/새로운미래 공동대표] "이재명 민주당은 호남 정치인의 싹을 자르고 있습니다. 광주에서도 큰 정치인이 나와야 합니다."
광주 광산을은 더불어민주당 '친이재명계'로 꼽히는 민형배 의원의 지역구로, 민주당 광주 현역 의원 가운데 지금까지 공천을 확정한 건 민형배 의원뿐입니다.
민주당의 이른바 '호남 물갈이'를 겨냥하면서 '친명' 현역 의원과의 맞대결을 통해 광주 표심을 노리겠다는 의도로 해석됩니다.
국민의힘을 탈당한 뒤 광산을 출마를 검토해 온 권은희 전 의원은 "이낙연 대표의 결심을 수용한다"며 불출마를 선택했습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경기도 화성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이준석/개혁신당 대표] "개혁신당이 훨씬 더 국민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고 국민들의 답답한 마음을 뚫어줄 그런 진짜 야당이라고 말하겠습니다."
화성을에 출마하는 자신은 물론 이웃 지역구에 나서는 양향자·이원욱 의원과 함께 유권자층이 젊은 동탄신도시를 주축으로, 이른바 경기 남부 '반도체 벨트' 승부에 집중한다는 게 개혁신당의 전략입니다.
조국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이 있는 봉하마을을 찾아 '검찰정권 청산'의 대립각을 부각시켰습니다.
[조국/조국혁신당 대표] "윤석열 정권의 실정과 각종 비리와 싸우는 데서는 어떠한 타협도 없이 단호하게 싸울 것입니다."
"조국혁신당이 윤석열 정권을 깨는 쇄빙선이 될 거"라며 "총선 후엔 윤석열 정권 관계자들의 비리와 범죄를 처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조국 대표는 권양숙 여사를 만난 뒤 "민주당과 협력을 잘하면서 상승효과를 낼 것 같다"는 말을 들었다며, 민주당과의 연대도 거듭 강조했습니다.
MBC뉴스 윤수한입니다.
영상취재 : 이지호·강성우(광주)·장성욱(경남) / 영상편집 : 윤치영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영상취재 : 이지호·강성우(광주)·장성욱(경남) / 영상편집 : 윤치영
윤수한 기자(belifact@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4/nwdesk/article/6578496_36515.html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단독] 이종섭 출국길 단독포착‥취재진 마주치자 "왜 이렇게까지‥"
- 나흘 만에 '일사천리' 출국 "국익 위한 외교"‥"수사대상 빼돌리기"
- 이재명 "반국민세력 심판"‥한동훈 "입법폭주 저지"
- 이낙연 "광주 광산을 출마"‥이준석은 화성·조국은 봉하마을로
- [스트레이트] 알리·테무의 공습‥혁신 엔진 꺼지는 한국 경제
- '지인 납치' 일당 체포·인천 금은방 절도 2인조, 열흘 만에 검거 등
- 중국 당국 "파산할 부동산 회사는 파산해야"‥구조조정 나서나?
- 바이든·트럼프 조지아에서 격돌‥장외 광고전도 이미 시작
- [현장 36.5] '다운천사' 선형 씨의 행복 나누기
- [날씨] 내일도 온화해‥오후부터 곳곳 비